PC에서 다른 사람과 이메일을 주고 받으며 업무를 보는 경우 대부분 스마트폰의 이메일 앱이나 Gmail 앱을 활용해 알림을 받고 PC에서 이메일을 확인하게 됩니다.
PC에 MS 오피스가 설치되어 있다면 아웃룩 같은 전문 이메일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도 있지만 이메일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스마트폰 알림에 의존하게 되는데요.
크롬 브라우저를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다면 Gmail에서 새 이메일이 도착했을 때 크롬의 알림 기능을 통해 바탕화면에 새 이메일이 도착했다는 팝업이 뜨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크롬 바탕화면 알림은 윈도우10에서 지원합니다.
PC 크롬에서 구글 Gmail 알림 설정하기
크롬 브라우저에서 Gmail 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 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기본설정 > 데스크톱 알림에서 ‘새 메일 알림 사용’을 체크한 다음 상단의 ‘Gmail에서 바탕화면 알림을 사용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항목을 클릭합니다.
크롬의 주소창 왼쪽의 알림 표시 권한이 팝업되며 ‘허용’ 버튼을 클릭해 알림을 설정합니다.
설정한 지메일 계정에 새 이메일이 도착하면 바탕화면에 푸시 알림으로 새로운 이메일을 받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크롬에서 Gmail에 접속해 있어야 원할하게 푸시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