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크롬 광고 차단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 인터넷을 하는 경우 웹페이지 안에 있는 광고가 거슬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삼성 브라우저 같은 경우 애드온 형식으로 광고 차단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쾌적한 인터넷을 할 수 있지만 모바일 크롬에서는 이러한 기능을 사용할 수 없기 떄문에 불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크롬 자체에는 광고 차단 기능이 없지만 광고 차단 솔루션으로 유명한 애드가드(Adguard)를 유료로 구매하면 스마트폰의 모든 광고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료로 결제를 해야하기 때문에 부담이 되는 사용자는 애드가드에서 제공하는 광고 차단 DNS 주소를 프라이빗 DNS로 설정해서 모바일 크롬에서 광고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프라이빗 DNS 설정하기

튜토리얼 환경 : 갤럭시 S10

How To Block Advertisements On Mobile Chrome 1

설정 > 연결 > 기타 연결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How To Block Advertisements On Mobile Chrome 2

기타 연결 설정에서 프라이빗 DNS를 선택한 다음 ‘프라이빗 DNS 공급자 호스트 이름’ 옵션을 터치 후 dns.adguard.com 을 입력한 다음 저장합니다.

만일 삼성 스마트폰이 아닌 경우에는 설정 > 네트워크 > 비공개 DNS > 지정된 DNS 사용 순으로 설정 페이지를 이동해 등록할 수 있습니다.

How To Block Advertisements On Mobile Chrome 3

모바일 크롬에서 웹페이지를 열어보면 광고가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사이트에서 광고를 삽입하는 방식에 따라 빈 칸 없이 깔끔하게 보일 수도 있고 광고 자리가 그대로 남아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구글 광고는 확실히 없어지며 네이버 광고, 카카오 광고 같은 국내 배너 광고는 없어지지 않고 크롬에서 유튜브를 볼 때도 광고가 차단되지 않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DNS를 이용한 방식이기 때문에 모바일 크롬 뿐만 아니라 앱 내의 하단 광고도 차단이 되며 DNS 설정 때문에 특정 어플이 실행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이 경우 프라이빗 DNS 설정을 잠시 해제하면 되겠습니다.

모든 광고를 깔끔하게 차단하고 싶다면 애드가드 유료 버전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며 만일 무료로 유튜브를 광고 없이 시청하고 싶다면 다음 글을 참고해주세요.

참고 : 모바일 유튜브 광고 제거 앱 – 유튜브 밴스드 사용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