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10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 제외 설정 방법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에서 지원하는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 기능은 도즈모드(Doze Mode)라고 불리우며 네트워크를 사용하거나 데이터를 동기화하는 앱의 사용량을 줄이거나 중지시켜 배터리 사용량을 줄이는 기능으로 안드로이드 6 마시멜로부터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백그라운드에 남아 오래 실행되고 있거나 일정 시간 이상 대기 상태인 앱을 중지하기 때문에 때로는 사용자의 의도와 다르게 푸시 알림이 오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요.

삼성 갤럭시에서는 ‘디바이스 케어’에서 배터리 사용 내역과 함께 배터리 관리 모드를 설정할 수 있지만 디바이스 케어에서 설정하는 배터리 관리 모드는 삼성에서 추가적으로 커스터마이징한 기능으로 안드로이드의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는 권한이 다른 설정입니다.

위와 같은 이유 때문에 초보자 같은 경우 배터리 최적화 설정이 해깔릴 수 있는데 핫딜이나 콘서트 예매 같이 간헐적으로 알림을 보내는 앱을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에서 제외하고 싶은 경우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 제외하기

튜토리얼 환경 : 갤럭시 S10, 안드로이드 10, OneUI 2.1 (갤럭시 S20, 노트10 공통)

How To Set The Galaxy S10 Battery Usage Optimization Exclusion 1
특별한 접근으로 이동

설정 >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한 다음 우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터치 후 ‘특별한 접근’을 선택합니다.

How To Set The Galaxy S10 Battery Usage Optimization Exclusion 2
앱 리스트를 전체로 변경

특별한 접근에서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를 터치한 다음 리스트 정렬 유형을 ‘최적화하지 않은 앱’에서 ‘전체’로 변경합니다.

How To Set The Galaxy S10 Battery Usage Optimization Exclusion 3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 중지

앱 리스트에서 배터리 최적화를 해제할 앱을 찾은 다음 토글 버튼을 끔으로 변경하면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를 무시하고 중지됩니다.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 제외 확인하기

How To Set The Galaxy S10 Battery Usage Optimization Exclusion 4
애플리케이션 정보

배터리 최적화 재외 설정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설정 >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한 다음 제외 설정한 앱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애플리케이션 정보 화면에서 배터리를 선택합니다.

How To Set The Galaxy S10 Battery Usage Optimization Exclusion 5
배터리 사용 관리에서 최적화 안 함 확인

사용 세부정보를 보면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 항목 아래에 ‘최적화 안 함’으로 표시되어 제외 설정이 제대로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