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K Video Downloader 이 링크는 분석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소프트웨어

유튜브 다운로드 프로그램인 4K Video Downloader에서 동영상 주소를 붙여넣으면 ‘이 링크는 분석할 수 없습니다.’ 메시지와 함께 다운로드 오류가 생길 때가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유튜브는 로그인 없이도 동영상을 볼 수 있지만 저작권 차단이나 커뮤니티 가이드 기준 연령 제한 동영상 같은 경우에는 구글 계정에 로그인을 해야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4k Video Downloader Could Not Analyze This Link 1
이 링크는 분석할 수 없습니다 오류

유튜브 동영상이 다운로드 안되는 이유는 구글 계정에 로그인 없이 볼 수 없는 차단된 동영상은 4K Video Downloader에서 또한 다운로드 받을 수 없으며 유튜브에서는 볼 수 있는데 4K Video Downloader에서 다운이 되지 않는 경우 연령 제한 동영상일 확률이 높습니다.

4K Video Downloader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구글 API를 이용한 로그인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연령 제한 동영상 다운로드를 위한 계정 로그인

4k Video Downloader Could Not Analyze This Link 2
속성으로 이동

4K Video Downloader를 실행한 다음 상단 메뉴의 속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4k Video Downloader Could Not Analyze This Link 3
일반 > YouTube 로그인

일반 탭 하단의 YouTube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K 비디오 다운로더에 구글 계정을 연결하면 인증을 통해 나이제한 영상, 나중에 보기, 좋아요한 재생목록 및 기타 개인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는데요.

다시 말하면 연령 인증이 되어 있고, 다운로드를 원하는 채널의 멤버십에 가입이 되어 있는 유튜브 계정을 로그인 함으로서 동영상에 대한 접근 권한을 얻는 것으로 연령 제한 영상, 유튜브 멤버십에 가입된 채널의 회원전용 영상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4k Video Downloader Could Not Analyze This Link 4
유튜브 계정 로그인

유튜브 계정을 입력해 로그인합니다.

4k Video Downloader Could Not Analyze This Link 5
유튜브 로그인 설정 빠져나오기

만일 위와 같이 복구 이메일 설정이나 집 주소 설정 같은 불필요한 설정이 나오는 경우 Not now를 클릭해 빠져나오면 됩니다.

4K Video Downloader에 유튜브 계정을 로그인한 다음 링크 분석 오류가 뜨는 동영상 주소를 다시 붙여넣어 보면 다운로드가 제대로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국가 제한 영상 같은 경우 VPN을 사용해야 우회가 가능하며 PC의 IP가 바뀌어야 하므로 크롬 확장 프로그램 같은 VPN 기능으로 4K Video Downloader 우회는 불가능한 점 참고해 주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