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오바오 직구 방법 – 회원가입 부터 결제까지

인터넷 서비스

알리익스프레스와 함께 중국 인터넷 쇼핑몰 양대산맥인 타오바오는 중국 내수를 위주로 하기 때문에 중국어로만 되어있고 한국어를 비롯한 다른 나라의 언어를 지원하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익숙하지 않은 중국어 한자 때문에 회원가입부터 난이도가 높아 보이지만 회원 가입만 하면 나머지는 일반 쇼핑몰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초보자를 위해서 Step by Step 형식으로 자세하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설명이 길어보이지만 회원가입과 배송 주소등록, 결제카드 등록 같은 초기 세팅만 하면 어렵지 않게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준비물

배송대행지 계정

Delivery Destination 1
배송대행지를 가입해 놓자

타오바오는 중국 내수와 해외(WORLD) 대상 페이지가 다르게 되어 있으며 가격과 상품 구성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하려면 배송대행지(배대지)를 이용해야 합니다.

배송대행지란 중국에서 한국으로 발송되지 않는 상품을 구입할 때 나 대신 중국 내에서 물건을 받아주고 나에게 보내주는 대행 업체입니다.

중국에서 배송대행지를 통해 물건을 받아야하기 때문에 중국 배송대행을 서비스하는 곳을 이용하면 되며 개인적으로 금액은 조금 비싼감이 있지만 사고가 적었던 몰테일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참고 : 아마존 직구 배대지 몰테일 이용 방법

개인통관부호

Individual Customs Clearance Code 1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받기

해외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 개념적으로는 개인이 물건을 수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개인통관부호가 있어야 합니다.

타오바오에서 물건을 구입한 다음 배송대행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할 때 개인통관부호를 입력하게 되며 개인통관부호는 관세청에서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 및 오류 해결 방법

결제수단

타오바오는 알리페이(Alipay)에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등록해 결제하게 됩니다.

카드 브랜드는 비자, 마스터, JCB를 지원하며 아멕스는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웹브라우저

Using A Translator 1

중국어로 된 웹페이지를 한국어로 보기 위해서 번역기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구글 크롬이나 MS 엣지 브라우저에서 제공하는 번역 기능을 이용하면 100%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알아먹을 정도로는 인식할 수 있습니다.

크롬이나 엣지 브라우저에서 타오바오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주소창 오른쪽의 번역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중국어(번체)를 한국어로 번역하면 되겠습니다.

타오바오 회원 가입하기

Join Taobao Membership 1

타오바오(taobao.com)에 접속한 다음 검색창 우측의 免費註冊(무료가입) 링크를 클릭합니다.

Join Taobao Membership 2

회원가입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English를 클릭하면 중국어 대신 영어로 회원 가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Mobile phone number 부분에 자동으로 korea +82가 선택되어 있으며 입력칸에 휴대폰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일반적으로 01012345678 이렇게 입력을 하는데, 회원가입시 국제전화 입력 방식으로 맨 앞에 0을 빼고 입력해야 합니다. 예)1012345678

전화번호를 입력을 한 다음 Verification 부분의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오른쪽으로 쓸어서 초록색으로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회원가입 약관에 동의하는 체크박스에 체크한 후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Join Taobao Membership 3
[국외발신] (Taobao)
Your verification code for registration is 595368.
For enquire, please call +86-571-88158198

입력한 전화번호로 국외발신의 문자가 오는데 문자의 6자리 숫자를 Verification code에 입력한 후 Confirm 버튼을 클릭합니다.

Join Taobao Membership 4

마지막으로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 사용자 이름를 차례대로 입력한 후 Submit 버튼을 클릭합니다.

Join Taobao Membership 5

회원가입이 끝났습니다. 가입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Join Taobao Membership 6

로그인을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메인 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의 登录를 클릭해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Join Taobao Membership 7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로그인하면 끝.

배송대행지 주소 입력하기

Enter Taobao Shipping Address 1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검색창 오른쪽의 계정 정보에 마우스를 대면 메뉴가 나오는데 账户管理(계정관리)를 클릭합니다.

Enter Taobao Shipping Address 2

왼쪽 메뉴에서 收货地址(배송주소)를 선택하면 주소 관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중국본토가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으며 자신이 가입되어있는 배송대행지 주소를 차례대로 선택해 입력합니다.

  • 收货地址 주소 : 省(성)–市(시)–区(구)-请选择 (추가정보)
  • 街道地址 상세주소
  • 邮政编码 : 우편번호
  • 收货人姓名 이름 : 영문으로 써도 무방함
  • 手机 핸드폰 번호
Enter Taobao Shipping Address 3

배송대행지 사이트의 주소 확인 페이지를 보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해서 그대로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제품 구매와 결제

Buy Taobao Products 1

타오바오는 접속 국가를 인식해 페이지를 보여주는데 앞서 얘기했던 것 처럼 중국본토에서만 판매되는 상품이 있고 제품 가격도 약간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페이지를 중국본토로 변경한 다음 쇼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좌측 상단에 국가설정이 韩国으로 표시되어 있는데 中国大陆 중국본토로 변경한 다음 구매할 상품을 찾습니다.

Buy Taobao Products 2

필자는 의흥홍차를 구매해봤습니다. 제품 구매 페이지에서 지금 구매 버튼을 클릭합니다.

Buy Taobao Products 3

주문 페이지 가장 상단에 앞서 설정해뒀던 배송 주소 정보가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페이지를 아래로 내려 결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Buy Taobao Products 4

타오바오에서 처음 결제를 하면 알리페이를 설정하게 됩니다. 결제에 사용할 암호 6자리를 두번 입력합니다.

Buy Taobao Products 5

알리페이에 신용카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비자, 마스터, JCB 브랜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 번호를 입력한 후 파란 버튼을 클릭합니다.

Buy Taobao Products 6

나머지 카드 정보와 청구 주소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아래의 양식에 맞춰 작성하면 되며 이름을 비롯한 주소는 영문으로 입력합니다.

참고로 한글로 페이지를 번역하는 경우 입력폼과 선택폼이 이상한 값으로 변경되기 때문에 페이지 번역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입력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카드정보

  • 持卡人姓名 : 성, 이름
  • 有效期 : 카드 만료날짜
  • 安全码 : cvc
  • 邮箱 : 이메일 주소

信用卡账单信息(신용카드청구정보) / 예시

  • 国家 / 地区 국가 : 韓國
  • 州 / 省 도 : Gyeonggi-do
  • 城市 도시 : Pyeongtaek-si
  • 地址 1 주소 1 : 1838, Manse-ro
  • 地址 2 주소 2 : 비워도 상관없음
  • 邮编 우편번호 : 17851
  • 电话 전화 : 비워도 상관없음

위와 같은 방식으로 입력하면 되며 영문주소를 잘 모르는 경우 네이버에서 ‘영문주소’를 검색한 다음 거주지를 입력하면 나오는 결과를 위 양식에 맞춰 붙여넣으면 되겠습니다.

Buy Taobao Products 7

결제가 끝났으면 배송대행지 사이트에 배송대행신청을 하면 타오바오 직구 끝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Gmail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새로운 메일을 받을 때 알림으로 알려주고 중요한 알림을 분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