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배터리 잔량 숫자로 표시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갤럭시 스마트폰의 화면 맨 윗부분의 상태표시줄은 통신사 연결 상태, 와이파이, 블루투스등 여러 정보를 아이콘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배터리 아이콘은 게이지 형태로 표현되며 남은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지만 아이콘 크기가 작은 만큼 직관성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상단바를 내려 퀵패널을 열면 배터리를 퍼센트(%)로 확인할 수 있는데, 상태표시줄에도 항상 배터리 잔량을 숫자(%)로 표시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튜토리얼 환경 : 갤럭시 S10

갤럭시 스마트폰 배터리 퍼센트로 표시하기

How To Display The Number Of Remaining Galaxy Batteries 1

상단바를 두 번 내려 퀵패널 창을 연 다음 우측 상단의 메뉴에서 ‘상태표시줄’을 선택합니다.

How To Display The Number Of Remaining Galaxy Batteries 2

상태표시줄 옵션에서 ‘배터리 용량 표시’를 활성화하면 배터리 아이콘과 함께 잔량이 숫자(%)로 표시되어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내 파일 앱에서 PDF를 선택하거나 카카오톡에서 받은 PDF 파일을 열었을 때 PDF 뷰어가 아닌 구글 드라이브로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