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10 부터 새롭게 도입된 무선 배터리 공유는 무선 충전의 반대 기능으로 갤럭시 S10의 배터리 잔량을 상대 기기에 전달해 충전하는 기능으로 친구의 폰 배터리가 얼마 없을 때 충전을 도와줄 수 있고 자신이 사용하는 갤럭시 워치나 갤럭시 버즈 같은 웨어러블 기기를 충전할 수도 있습니다.
무선 배터리 공유는 Qi 무선충전 규격을 지원하면 거의 대부분 기기에서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충전을 할 대상이 삼성 스마트폰이 아닌 아이폰 같은 애플 제품이여도 배터리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갤럭시 S10, OneUI 2.1 (갤럭시 S10 이후 플래그십 기종인 노트10, S20 시리즈도 무선 배터리 공유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목차
무선 배터리 공유 활성화
1. 상단바를 내려 무선 배터리 공유 아이콘을 선택하면 충전 대기중 상태가 되며 갤럭시 S10을 뒤집어 놓은 다음 충전할 기기를 위에 살포시 올려놓으면 카메라 오른쪽의 인디게이터가 빨간색으로 점멸되며 상대 기기가 무선 충전됩니다.
2. 만일 무선 배터리 공유 아이콘이 없다면 상단바를 내려 메뉴의 버튼 순서로 이동하면 상단에 추가되지 않은 아이콘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좌우로 스와이프해 무선 배터리 공유 아이콘을 찾은 다음 드래그해 등록하면 됩니다.
배터리 잔량 한도 설정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은 갤럭시 S10 본체의 잔량을 소진해 다른 기기를 충전하기 때문에 갤럭시 S10의 배터리 잔량을 고려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30% 배터리 잔량 한도가 설정되어 있으며 내 배터리 잔량이 30%가 될때까지 다른 기기를 충전하기 때문에 배터리 잔량을 조금 더 두고 싶다면 배터리 잔량 한도를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습니다.
상단바에서 무선 배터리 공유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옵션 화면으로 이동하며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이 꺼진 상태에서 잔량 한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잔량은 최소 30%에서 최대 90%까지 설정할 수 있으니 휴대폰의 배터리 컨디션에 맞게 조절해 다른 기기에 공유하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