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현재 열린 탭 검색하는 방법

소프트웨어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 웹서핑을 하다보면 필요한 자료가 많을 경우 새 탭을 열어 검색을 계속 하거나 필요한 자료의 링크를 새 탭으로 열어 웹서핑을 계속 하게 될텐데요.

사용자의 습관에 따라 다르지만 필자 같은 경우 같은 주제의 웹페이지를 하나의 창에 여러 탭으로 모아두고 다른 주제로 웹서핑을 한다면 새 창을 하나 더 열어 계속 서핑을 이어가게 되는데, 이렇게 검색을 하다보면 열려있는 탭이 2~30개는 기본인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내가 열어놓은 웹페이지의 특정 탭을 빠르게 찾고자 하는 경우 기억력이 딸리면 모든 탭을 뒤져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크롬 88버전에 새롭게 추가된 탭 검색(Tab Search) 기능을 이용해 열려있는 탭 제목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Chrome 88

크롬 Tab Search 사용하기

How To Search For Currently Open Tabs In Google Chrome 1

탭 검색 기능을 사용하려면 기능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1. 크롬을 실행한 다음 주소창에 chrome://flags/#enable-tab-search를 입력
  2. Enable Tab Search 기능을 활성화(Enabled)로 변경
  3. 하단의 Relaunch 버튼을 클릭해 크롬을 재시작
How To Search For Currently Open Tabs In Google Chrome 2

크롬을 재시작하면 최소화 버튼 왼쪽에 화살표 아이콘이 생기며 클릭해서 탭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탭 검색은 열려있는 웹페이지의 타이틀을 기준으로 검색되며 현재 창 안에 있는 탭만이 아닌 모든 창의 탭을 검색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크롬에서 열려있는 웹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Ctrl + Shift + A 단축키로 빠르게 접근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