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2010 업데이트 끄는 방법

오피스

윈도우를 실행하면 간혹 한글 2010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실행되며 최신 버전으로 자동 업데이트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소프트웨어는 항상 최신 버전을 유지하는게 좋지만 업데이트를 해도 한글 같은 프로그램에 기능적인 변화는 거의 없기 때문에 자동 업데이트를 끄고 싶은 경우 아래와 같이 설정합니다.

튜토리얼 환경 : 한글 2010, 윈도우10

한컴 2010 업데이트 끄기

How To Turn Off Hancom Office Automatic Update Hnc 1

1. 시작 버튼을 클릭한 다음 한글과컴퓨터 > 한컴 자동 업데이트로 이동합니다.

How To Turn Off Hancom Office Automatic Update Hnc 2

2. 한컴 자동 업데이트 환경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How To Turn Off Hancom Office Automatic Update Hnc 3

3. 자동 업데이트 설정 항목을 사용자가 업데이트 프로그램 실행에 체크한 후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한컴 업데이트 트레이 아이콘 삭제

How To Turn Off Hancom Office Automatic Update 1

1. 작업 표시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한 후 작업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How To Turn Off Hancom Office Automatic Update 2

2. 작업 관리자 화면에서 시작프로그램을 선택한 다음 Hancom Update Checker를 선택 후 사용 안함 버튼을 클릭합니다.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있는 한컴 업데이트 이름이 HncCheck로 표시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컴 업데이트 삭제

How To Turn Off Hancom Office Automatic Update 3

시작프로그램에서 한컴 업데이트를 사용하지 않게 설정하면 윈도우 부팅시 자동 업데이트가 실행되지는 않지만 시작프로그램에 여전히 등록되어 있어 거슬릴 수 있습니다.

만일 한컴 업데이트를 시작프로그램에서 삭제하고 싶다면 CCleaner 같은 프로그램으로 정리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참고 :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 하는 방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Ms 워드 눈금자 단위 Cm, Inch 변경 방법
MS 워드 눈금자 단위 cm, inch 변경 방법
Microsoft Word에서 눈금자를 이용해 문서 내의 텍스트와 이미지를 배치하고 정렬할 수 있는데요. 눈금자의 기본 단위는 센티미터(cm)로 지정되어 있으며 사용자의 필요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