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could not load library 오류 해결 방법

오피스

한글을 실행하거나 HWP 문서를 저장할 때 could not load library(HncBl90.dll) DllLoader error 오류 메시지와 함께 프로그램이 꺼지거나 실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한글 프로그램에서 작성한 문서를 임시로 저장하거나 한글 설정이 저장되어 있는 파일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이러한 오류가 발생하며 캐시 폴더를 삭제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윈도우10, 한글 2018

한글 could not load library 오류 해결하기

How To Fix Hangul Could Not Load Library Error 1

캐시 폴더는 사용자 폴더 안에 숨김 폴더로 되어있기 때문에 파일 탐색기에서 숨긴 항목을 볼 수 있게 설정해야 합니다.

파일 탐색기를 실행한 다음 상단 메뉴에서 보기를 클릭, 숨긴 항목을 체크합니다.

C:\Users\사용자이름\AppData\Roaming\HNC\User

파일 탐색기에서 위 경로로 이동합니다.

How To Fix Hangul Could Not Load Library Error 2

User 폴더 안에 있는 Hwp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한 다음 삭제를 클릭합니다.

삭제를 한 다음 한글을 실행해서 could not load library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Ms 워드 눈금자 단위 Cm, Inch 변경 방법
MS 워드 눈금자 단위 cm, inch 변경 방법
Microsoft Word에서 눈금자를 이용해 문서 내의 텍스트와 이미지를 배치하고 정렬할 수 있는데요. 눈금자의 기본 단위는 센티미터(cm)로 지정되어 있으며 사용자의 필요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