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에서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을 때 해결하는 4가지 방법

소프트웨어

크롬에서 웹사이트를 방문할 때 간혹 웹페이지에 첨부된 이미지가 보이지 않을 때가 있는데요.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이유가 다양하기 때문에 여러 방법을 적용해봐야 하는데, 대표적인 몇가지 케이스를 예로 들어 크롬에서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 해결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충돌 확인

크롬 확장 프로그램의 충돌이나 예상치 못한 오류 때문에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이 많은 경우 일일히 확인을 해봐야 하는 것이 정석이지만 확장 프로그램 자체에 문제인지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은 시크릿 모드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4 Ways To Fix Images Not Showing In Chrome 1
시크릿 챵에서 웹사이트 접속

크롬의 시크릿 모드는 기본적으로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시크릿 모드에서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는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이미지 표시가 올바르게 된다면 확장 프로그램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만일 시크릿 모드에서도 여전히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는다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PC 날짜 동기화하기

최근 웹사이트는 웹사이트의 파싱이나 iFrame등을 이용한 위변조를 방지하기 위해 웹사이트에 인증서를 설치해 보안 연결(HTTPS)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에 인증서가 설치된 경우 웹사이트에 접속하는 PC와 웹사이트를 제공하는 서버간 시간이 맞지 않으면 위변조를 방지하기 위해 크롬에서 페이지 접근을 제한하게 되는데요.

네이버나 다음 같은 대형 서비스들은 이미지 서버와 웹페이지 서버가 다르기 때문에 웹페이지는 제대로 나와도 웹페이지 안에 포함된 이미지가 제대로 나오지 않는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윈도우10 같은 경우 날짜/시간 동기화 버그가 간혹 생기기 때문에 이러한 오류가 종종 발생하는편으로 윈도우의 날짜 동기화를 껐다가 켜는 걸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4 Ways To Fix Images Not Showing In Chrome 2
윈도우10 시간 설정

윈도우10을 예로 작업표시줄의 시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후 날짜/시간 조정으로 이동합니다.

4 Ways To Fix Images Not Showing In Chrome 3
시간 동기화 설정

날짜 및 시간 화면에서 자동으로 시간 설정 옵션을 껐다가 켠 후 시계 동기화 버튼을 클릭해 시간을 맞춰줍니다.

시간 동기화가 되었다면 크롬에서 웹사이트에 접속해 이미지가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합니다.

HTTPS 우회 프로그램 사용 중지

Secretsni 03
HTTPS 우회 프로그램 중지

다음 카카오, 티스토리 블로그 같은 경우 패킷을 잘게 쪼개는 HTTPS SNI 우회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이미지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HTTPS 우회 프로그램을 끄고 크롬을 재실행한 후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는 웹사이트에 다시 방문해서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이 사이트는 보안 연결(HTTPS)이 사용되었습니다.

두번째와 비슷한 이유인데 HTTPS 보안 연결이 적용된 웹페이지 안에 HTTP 프로토콜의 외부 이미지를 삽입한 경우 이미지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보안 연결이 적용된 웹페이지 안의 콘텐츠는 모두 HTTPS 연결을 해야하지만 HTTP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외부 이미지가 사이트 내에 표시되는 경우 크롬에서 막기 때문에 이를 비활성화해야 합니다.

4 Ways To Fix Images Not Showing In Chrome 4

이미지가 나오지 않는 사이트를 접속한 다음 주소창 왼쪽의 자물쇠 아이콘을 클릭한 후 사이트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4 Ways To Fix Images Not Showing In Chrome 5
크롬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 허용하기

사이트 설정에서 안전하지 않은 콘텐츠 옵션을 허용으로 변경합니다.

이 옵션은 보안상 문제가 없다고 생각되는 웹사이트에만 적용해야하며 일괄 설정이 아니기 때문에 이미지 표시 문제가 생기는 웹사이트를 모두 설정해야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댓글. Leave new

  • 감사합니다 imagestwist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떠요

    응답
  • 당신이 정답입니다.

    그림(사진)을 찾아 사이트를 뒤졌는데 어느 특정 사이트에서 그림(사진)이 뜨자마자 사라지는 거예요.
    그것 지체하는 시간이 너무나도 짧았기에 겨우 0.1초나 됐으려나?

    그랬어도 틀림없이 그 자리에 그림(사진)이 들었다는 사실만큼은 분명하잖아요?

    그래서 구글을 통해 그 해결책을 알아보는데 검출한 정보 대부분 ‘크롬에서 이미지 안 보이는 문제 해결책’을 실었네요.
    제 상황과는 전혀 다른 그런 부류의 정보 틈에서 그대 글을 발견했죠.

    다 읽어내리지도 않고 머리글에 써진 ‘크롬 확장프로그램 충돌’을 언급한 부분에 집중하고서 즉시 제 브라우저에서 조언한 대로 확장프로그램을 모두 끄고서 아까 그 이미지 사라지는 사이트를 새로 고쳐봤는데 그 사이트 전면에서부터 이미지가 출력됩니다.

    앗싸~ 성공했다^^^!^^^

    역시, 그대가 정답입니다.

    고맙고 또 고맙습니다.

    물론 그 사이트 이미지는 세로 방향의 이미지들뿐이라서 제가 찾았던 부류(가로 방향의 이미지)가 아녔기에 그 안에서 몇 번을 더 찾아보다가 문을 닫았지만, 그대가 알려준 정보는 두고두고 기억할 겁니다.

    아름다운 그대여!
    정말 정말 고맙습니다~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