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버즈 위젯으로 배터리 잔량 확인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갤럭시 스마트폰에 갤럭시 버즈를 연결한 후, 버즈의 케이스를 열면 갤럭시 웨어러블 앱이 실행되면서 버즈와 케이스의 배터리 잔량을 퍼센트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버즈를 사용중에 현재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려면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실행하거나 상단바의 스마트싱스에서 확인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삼성 커뮤니티에서도 이러한 불편함에 위젯을 만들어달라는 게시물이 여럿 보였는데 갤럭시 스마트폰의 업데이트와 함께 버즈 위젯이 추가되어 배경화면에서 바로 배터리 잔량 확인과 버즈의 빠른 제어가 가능합니다.

홈화면에 갤럭시 버즈 위젯 추가하기

How To Check Battery Level With Galaxy Buds Widget 1

갤럭시의 홈 화면을 길게 터치해서 홈화면 옵션을 활성화한 다음 하단의 위젯을 선택합니다.

How To Check Battery Level With Galaxy Buds Widget 2

위젯 목록에서 Galaxy Buds를 선택한 다음 배터리 정보를 추가합니다.

How To Check Battery Level With Galaxy Buds Widget 3

위젯 설정에서 배터리 정보의 위젯 배경 색상과 투명도를 적용할 수 있는데요.

다크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는 경우 기본적으로 다크 모드에 맞추기가 체크되어 있습니다.

만일 위젯 색상과 투명도를 직접 꾸미고 싶다면 다크 모드에 맞추기 옵션을 비활성화한 다음 설정합니다.

Galaxy Buds 위젯은 배터리 정보와 빠른 제어를 지원하며 빠른 제어는 주변 소리 듣기와 버즈 터치 차단, 노이즈 캔슬링을 바로 컨트롤할 수 있는 버튼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버즈 초기 버전은 위젯에서 케이스 배터리 잔량을 지원하지 않지만 갤럭시 버즈 플러스와 버즈 프로 이상은 위젯에서 케이스 배터리 잔량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