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디바이스 보호 끄기 설정 방법

안드로이드

갤럭시 스마트폰에 탑재된 디바이스 보호 기능은 McAfee의 맥프리 엔진을 이용해 스마트폰의 바이러스나 스파이웨어와 같은 위험 요소를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디바이스 보호는 디바이스 케어 안에 내장되며 새로운 앱이 설치될 때 실행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백신은 아니지만 디바이스 보호를 위한 최소한의 보안 체크를 하며 사용자가 맥아피 동의 화면에서 켜기를 선택할 경우 활성화가 된 상태일텐데요.

하지만 맥아피 옵션에 끄기는 없기 때문에 디바이스 보호 기능이 강제로 활성화되어 배터리 소모를 가속화할 수 있고 백신을 따로 사용할 경우 디바이스 보호를 꺼야할 경우가 생기는데 디바이스 보호를 끄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튜토리얼 환경 : Z플립3, One UI 3.1.1

갤럭시 맥아피 디바이스 보호 끄기

How To Turn Off Galaxy Device Protection 1
  1.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한 다음 앱 목록에서 정렬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How To Turn Off Galaxy Device Protection 2
  1. 필터 및 정렬 화면에서 시스템 앱 표시를 활성화 한 후 확인 버튼을 터치합니다.
  2. 애플리케이션 리스트에서 디바이스 보호를 선택합니다. (디바이스 케어 아님)
How To Turn Off Galaxy Device Protection 3
  1. 애플리케이션 정보에서 저장공간을 선택합니다.
  2. 디바이스 보호 저장공간 화면 하단의 데이터 삭제를 선택합니다.
How To Turn Off Galaxy Device Protection 4
  1. 데이터가 삭제되며 기능이 초기화되었으며 디바이스 보호 옵션을 보면 디바이스 보호가 초기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