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5] 아이폰과 에어팟으로 실시간 듣기 사용 방법

iOS

iOS 12.1.2 버전에서 공개한 ‘실시간 듣기’ 기능은 아이폰의 마이크로 들어오는 주변 소리를 에어팟으로 들을 수 있게 해주는 기능으로 시끄러운 주변 환경에서 다른 사람의 목소리를 들을 때 도움이 되는 기능입니다.

실시간 듣기 기능은 일종의 보청기 모드와 같아서 목소리가 잘 안들릴 때 유용하지만 아이폰을 책상에 두고 본인이 자리를 떠났을 때 에어팟으로 도청을 할 수도 있기 때문에 논란이 되기도 했는데요.

iOS 15에서는 제어 센터에서 쉽게 실시간 듣기를 활성화할 수 있어서 접근성이 높아졌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아이폰 12 프로, 에어팟 프로, iOS 15

iOS 15 제어 센터에 실시간 듣기 추가하기

Ios 15 How To Use Real Time Listening With Iphone And Airpods 1

실시간 듣기 기능은 제어 센터의 듣기 지원 안에 포함되어 있으며 제어 센터에 등록하면 빠르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1. 아이폰의 설정 > 제어 센터로 이동한 다음 듣기 지원을 제어 항목에 추가합니다.
Ios 15 How To Use Real Time Listening With Iphone And Airpods 2
  1. 우측 상단 화면을 아래로 스와이프해서 제어 센터를 연 다음 듣기 기능을 터치해 실행합니다.
  2. 에어팟을 아이폰과 페어링합니다.
  3. 듣기 기능에서 실시간 듣기를 터치해 ‘켬’으로 변경합니다.
  4. 아이폰이 있는 주변 소리가 실시간으로 에어팟으로 들리며 소리를 레벨로 표시해줍니다.

주변 환경 소리에서 목소리만 증폭하기

Ios 15 How To Use Real Time Listening With Iphone And Airpods 3
  1. 제어 센터의 듣기 지원에서 오디오 조정을 선택합니다.
  2. 주변음 허용 모드에 체크한 후 빈 공간을 터치해 이전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Ios 15 How To Use Real Time Listening With Iphone And Airpods 4
  1. 주변음 허용 모드 옵션이 활성화되며 주변 소리를 증폭하거나 주변 소음 감소 옵션을 이용해 목소리를 더 부각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위 두가지 옵션을 이용하면 주변 소음을 줄이고 목소리를 키워 들을 수 있어서 시끄러운 환경에서 상대방과 대화할 때 보청기를 대신해 에어팟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듣기 기능은 에어팟, 에어팟 프로, 에어팟 맥스, 파워비츠 프로, MFA 보청기에서 지원되며 호환되지 않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연결해서 듣기 지원을 실행할 경우 ‘실시간 듣기를 사용하려면 호환되는 오디오 기기에 연결하십시오.’ 라는 메시지가 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