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작업표시줄 그룹화 해제하는 방법

윈도우11

윈도우11의 작업표시줄은 기본값으로 중앙 정렬되어 있으며 프로그램 창이 여러개인 경우 하나로 묶여 그룹화되어 아이콘으로 표시되는데요.

윈도우 탐색기에서 파일을 찾아 프로그램 안에 드래그&드롭해서 넣을 때나 열려있는 창을 찾을 때 그룹화된 아이콘의 레이블 안에서 창을 찾아야 하기 때문에 불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창을 한번에 많이 열어놓고 사용하는 경우에는 작업표시줄이 깔끔하게 정돈되기 때문에 사용자에 따라서 작업표시줄 그룹화 기능이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데요.

윈도우11 작업표시줄 그룹화 해제 기능은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고 레지스트리 편집도 지원하지 않아서 불편할 수 있는데, ExplorerPatcher를 이용해서 작업표시줄 그룹화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윈도우11 작업표시줄 커스텀, Explorer Patcher 사용법

윈도우11 작업표시줄 아이콘 그룹 해제하기

How To Disable Windows 11 Taskbar Group Button 9
작업표시줄 속성
  1. 윈도우 시작 버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 후 속성을 클릭합니다.
How To Disable Windows 11 Taskbar Group Button 10
  1. 속성의 Taskbar 항목에서 Combine taskbar icons on main taskbar : Always combine 옵션을 클릭한 다음 Never combine을 선택합니다.
How To Disable Windows 11 Taskbar Group Button 11
  1. 작업표시줄 그룹화 해제가 설정된 것을 확인합니다.

사라진 시스템 아이콘 활성화 하기

작업표시줄의 그룹을 해제하는 설정은 했지만 ExplorerPatcher가 설치되면 작업표시줄의 시계와 볼륨 아이콘등 시스템 트레이 아이콘이 사라져서 불편할텐데요.

ExplorerPatcher의 속성 메뉴의 System Tray 항목에서 없어진 시계와 볼륨 아이콘등을 다시 살릴 수 있습니다.

How To Disable Windows 11 Taskbar Group Button 12
  1. System tray 속성에서 Enable missing system tray icons를 클릭합니다.
How To Disable Windows 11 Taskbar Group Button 13
  1. 시스템 아이콘에서 시계 항목을 끄기에서 켜기로 변경합니다.

이외에 볼륨, 마이크, 네트워크, 알림 센터를 켜기로 변경하고 노트북 사용자는 충전량을 확인하기 위해서 전원도 켜기로 변경하면 충전량 퍼센트를 트레이 아이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FAQ

작업표시줄 그룹 해제 프로그램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요.

ExplorerPatcher 깃허브 페이지에서 최신 버전의 로그 항목에서 Tested on build를 확인한 다음 윈도우11 빌드를 확인합니다.

빌드가 일치하지 않거나 프로그램이 테스트된 환경이 더 하위 환경이라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윈도우11에서 빌드를 확인하는 방법은 실행창(Windows + R)에서 winver를 입력하면 됩니다.

How To Disable Windows 11 Taskbar Group Button Faq 1

3 댓글. Leave new

  • 11월 23일 윈도우 업데이트 이후로 ‘속성’탭이 안 보입니다 ㅠㅠ

    응답
    • 깃허브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다운로드 설명 상단의 Tested on build에서 나타나는 빌드 번호와 현재 사용하는 빌드 번호를 비교해보고 다르다면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기다려야합니다.

  • 작업표시줄 겹침 때문에 한참 고생하다 이글을 보고 해결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런데 윈도우 탐색기가 매우 느려진것 같은것은 같습니다 되돌릴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작업표시줄 불편함과 윈도우탐색기 느림 둘중 하나를 안고 가야될까요?

    고민되네요 ㅠㅠ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윈도우 종료 시 프로그램 강제로 끄는 방법
윈도우 종료 시 프로그램 강제로 끄는 방법
컴퓨터를 종료할 때 프로그램이 열려있는 상태라면 사용자가 작업한 내용이 저장되어 있는지 프로그램에서 확인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또한 작업물이 파일로 저장되어 있더라도…
Microsoft 가족 구성 제거하는 방법
Microsoft 가족 구성 제거하는 방법
이전 글에서 윈도우11에서 가족 그룹을 이용해 자녀의 계정을 가족 구성원으로 등록한 후 컴퓨터 사용 시간과 앱 연령 제한을 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