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키보드 숫자 없애는 방법

안드로이드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넘어온 사용자라면 키보드 레이아웃이 다른 것 때문에 불편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 같은 경우 한글 쿼티 자판 배열에 숫자가 없으며 숫자 키보드가 따로 분리되어 있는데, 갤럭시 키보드는 한글 쿼티 자판 상단에 숫자가 있어서 화면을 좀 더 차지하고 아이폰과 UX가 달라 은근히 불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키보드 스타일에 익숙해서 갤럭시 키보드 숫자가 불편한 경우 다음과 같은 설정을 통해 갤럭시 키보드 숫자를 없앨 수 있습니다.

갤럭시 키보드 상단 숫자 없애기

How To Get Rid Of Keyboard Numbers On Galaxy Smartphones 1

1. 텍스트 입력칸을 눌러 키보드를 실행합니다.

2. 스페이스바 왼쪽의 특수문자를 길게 눌러 삼성 키보드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3. 삼성 키보드 설정에서 레이아웃을 선택합니다.

How To Get Rid Of Keyboard Numbers On Galaxy Smartphones 2

4. 레이아웃 설정에서 숫자키를 비활성화합니다.


How To Get Rid Of Keyboard Numbers On Galaxy Smartphones 3

숫자키가 삭제된 상태에서 숫자를 입력하려면 쿼티 키보드 맨 윗줄을 길게 터치하거나 한영키 왼쪽의 숫자 버튼을 눌러 숫자키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숫자키를 비활성화하면 키보드가 4줄에서 3줄로 줄어들기 때문에 일부 특수문자가 키보드에서 생략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삼성 키보드의 특수문자 배열을 자주 쓰는 것으로 배치하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참고 : 갤럭시 삼성 키보드 특수문자, Emoji 배열 직접 설정하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내 파일 앱에서 PDF를 선택하거나 카카오톡에서 받은 PDF 파일을 열었을 때 PDF 뷰어가 아닌 구글 드라이브로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