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충전 애니메이션 끄기, 켜기 설정 방법

안드로이드

갤럭시 스마트폰을 USB 케이블을 연결하거나 무선 충전 거치대에 올려둘 때 화면 가운데 동그라미 원 모양의 충전 애니메이션이 나타나면서 배터리 잔량이 표시되고 휴대폰 화면이 꺼지면 AOD 형태의 충전 정보가 표시됩니다.

갤럭시 충전 애니메이션은 일반 충전과 고속 충전에 따라서 애니메이션 색상이 변경되어 현재 충전 현황을 한눈에 알 수 있는 기능인데요.

갤럭시 S21 이후 최신 버전에 적용된 OS 에서는 애니메이션 색상으로 45W, 25W 충전 구분이 가능해 졌습니다.

이처럼 충전 애니메이션은 휴대폰 충전 정보를 간략하게 보여주는 역할을 하지만 야간에 충전을 할 때 화면이 갑자기 켜지는 경우 눈부심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화면을 계속 보다가 애니메이션이 뜨면 시야를 가리기도 하기 때문에 사용자에 따라서 거슬릴 수도 있는데요.

이처럼 충전 애니메이션 효과가 불필요하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화면에서 삭제하거나 다시 표시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충전 애니메이션 삭제 방법

갤럭시 충전 애니메이션 삭제 방법 1
설정 > 접근성 시인성 향상
  1. 갤럭시의 설정을 연 다음 접근성을 선택합니다.
  2. 접근성 목록에서 시인성 향상을 선택합니다.
갤럭시 충전 애니메이션 삭제 방법 2
애니메이션 삭제 켜기
  1. 색상과 선명도 항목에서 애니메이션 삭제 옵션을 켭니다.
  2. 충전 케이블 연결 또는 무선 충전시 애니메이션 효과가 사라진 것을 확인합니다.

1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내 파일 앱에서 PDF를 선택하거나 카카오톡에서 받은 PDF 파일을 열었을 때 PDF 뷰어가 아닌 구글 드라이브로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