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해외송금 도착 확인하는 방법

금융

상대방이 외화를 송금했는데 국민은행 계좌에 아직 입금 처리가 되지 않은 경우 송금한 외화가 은행에 도착했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해외에서 송금된 달러를 받았을 때 은행에서 처리 후 입금자의 외화 통장으로 입금되는데국민은행은 소액일 경우 바로바로 처리되는 편이지만 금액이 일정 수준을 넘어가면 지점에서 입금 처리가 늦어질 때가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 해외송금이 도착했는지 고객센터에 물어봐야 하는데 고객센터를 통하지 않고도 KB스타뱅킹 앱에서 받을 해외송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받을 해외 송금 내역 조회

국민은행 받을 해외 송금 내역 조회 1
해외송금받기
  1. KB스타뱅킹 앱을 연 다음 메뉴를 터치합니다.
  2. 뱅킹 > 외환 > 해외 송금 > 해외송금받기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국민은행 받을 해외 송금 내역 조회 2
받을송금 조회 외화계좌 선택
  1. 해외송금 내역 확인 화면에서 받을 송금 조회(미입금분)를 선택합니다.
  2. 조회할 외화계좌를 선택합니다.
국민은행 받을 해외 송금 내역 조회 3
송금 내역 확인
  1. 조회기간을 선택 후 조회 버튼을 터치합니다.
  2. 송금한 외화가 은행에 도착한 경우 조회 내역에서 송금은 받았지만 입금 전인 외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송금도착일과 금액, 송금한 의뢰인을 확인할 수 있으며 송금전신문조회를 통해 MIR NUMBER, SWIFT MOR NUMBER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에 송금이 도착했다면 대부분 1~2일 안에 외화계좌로 입금되며 지점에서 입금 처리가 늦을 경우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입금 처리를 독촉하면 빠르게 처리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댓글. Leave new

  • 얼마 이하면 바로 들어오는지 아실까요? 큰돈이면 바로 처리 안된다고 들었는데… 은행에서 전화도 오고 그러나요?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현대카드 아멕스 MR 현금화 하는 방법
현대카드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아멕스)는 MR 포인트가 쌓이면 호텔, 항공사 마일리지나 바우처로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운영되는데요. 아멕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