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인스타그램 사용 시 유튜브 뮤직 음악 멈춤 해결 방법

안드로이드

갤럭시에서 유튜브 뮤직으로 음악을 들으면서 인스타그램 앱을 열었을 때 백그라운드에서 재생되는 유튜브 뮤직의 음악이 멈추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피드에서 나타나는 동영상 또는 사진 안에 첨부된 음악 때문에 사운드 재생이 겹쳐서 유튜브 뮤직이 멈출 수 있는데, 멜론을 비롯한 국내 음악 스트리밍 앱은 이러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서 다른 앱을 실행해도 재생을 유지하는 오디오 포커스 유지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유튜브 뮤직은 백그라운드 재생을 유지하는 옵션이 없기 때문에 다른 앱에서 사운드가 재생되면 유튜브 뮤직이 멈추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유튜브 뮤직과 인스타그램 동시 재생 설정

유튜브 뮤직 음악이 멈추는 문제는 갤럭시의 사운드 어시스트에서 다른 앱과 소리를 함께 재생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활용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뮤직 뿐만 아니라 인스타를 열었을 때 재생이 정지되는 모든 앱에 설정할 수 있으며 자세한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운드 어시스턴트 설치

사운드 어시스턴트 설치 1
굿락 앱 안에 있는 SoundAssistant 설치
  1. 삼성 갤럭시 스토어를 엽니다.
  2. 굿락(Good Lock) 앱을 설치합니다.
  3. 굿락을 연 다음 편리한 갤럭시 탭으로 이동합니다.
  4. SoundAssistant 플러그인을 선택해 다운로드 합니다.

유튜브 뮤직 인스타그램 동시 재생 설정

재생되는 사운드가 겹칠 때 사운드가 재생되는 앱 둘 중 하나는 재생이 안되기 때문에 백그라운드에서 사운드가 항상 재생되길 원하는 앱을 사운드 어시스턴트의 멀티 사운드에서 설정하면 됩니다.

유튜브 뮤직 인스타그램 동시 재생 설정 1
멀티 사운드 활성화
  1. 굿락의 편리한 갤럭시 탭에서 Sound Assistant를 선택해 엽니다.
  2. 화면 하단의 멀티 사운드를 활성화 합니다.
  3. 앱 선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유튜브 뮤직 인스타그램 동시 재생 설정 2
유튜브 뮤직 멀티 사운드 적용
  1. 앱 선택 화면에서 Youtube Music(YT Music)을 선택합니다.
  2. 만일 모든 앱에 대해서 멀티 사운드를 적용하고 싶다면 옵션 상단의 모든 앱을 체크합니다.

위 설정을 마친 후 유튜브 뮤직에서 음악을 재생하면 다른 앱에서 사운드가 재생되도 유튜브 뮤직 음악이 멈추지 않고 겹쳐서 재생되며 음악이 멈추지 않게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내 파일 앱에서 PDF를 선택하거나 카카오톡에서 받은 PDF 파일을 열었을 때 PDF 뷰어가 아닌 구글 드라이브로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