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네트워크 연결 건너뛰고 인터넷 없이 설치하기

윈도우11

윈도우11을 설치할 떄 PC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다면 설치 중간 네트워크 연결 화면에서 설치가 중단되며 와이파이, 유선 랜카드를 이용해 인터넷에 연결된 환경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윈도우11을 설치하는 환경에서 인터넷이 없을 수도 있지만 더 큰 문제는 네트워크 어댑터 드라이버가 없어서 네트워크 연결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구형 PC에서 윈도우11을 우회 설치할 때 주로 발생하게 되며 윈도우11 이미지에 네트워크 어댑터 드라이버가 없어서 인터넷 연결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윈도우11 22H1 이전 버전에서는 인터넷 연결 없음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계속 진행할 수 있었지만 윈도우11 22H2 버전에서는 인터넷 연결 없음 옵션도 삭제되어 네트워크 연결 없이 윈도우11을 설치할 수 없는 상황이 생기는데요.

이 경우 네트워크 연결을 건너뛰는 명령어를 이용해 오프라인 환경에서 윈도우11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인터넷 연결 없이 설치하기

윈도우11 인터넷 연결 없이 설치하기 1
인터넷 연결 안내 화면
  1. 윈도우11 설치를 진행합니다.
  2. 네트워크 연결 화면에서 Shift + F10 키를 누릅니다.
윈도우11 인터넷 연결 없이 설치하기 2
네트워크 연결 건너뛰기 명령어
  1.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되면 입력 화면에서 OOBE\BYPASSNRO를 입력 후 Enter 키를 누릅니다.
  2. 화면이 전환되며 네트워크 건너뛰기 명령어가 실행됩니다.
윈도우11 인터넷 연결 없이 설치하기 3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음
  1. 네트워크 연결 화면 하단에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1 인터넷 연결 없이 설치하기 4
제한된 설치로 계속
  1. ‘제한된 설치로 계속’ 버튼을 클릭한 후 로컬 계정을 생성해서 윈도우11 설치를 계속 진행합니다.

네트워크 연결 화면에서 인터넷 없이 설치하기 위해 네트워크 연결 건너뛰기 명령어를 이용하면 오프라인에서 윈도우11을 설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Microsoft 계정 없이 로컬 계정으로 윈도우11을 설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니 필요에 따라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7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윈도우 종료 시 프로그램 강제로 끄는 방법
윈도우 종료 시 프로그램 강제로 끄는 방법
컴퓨터를 종료할 때 프로그램이 열려있는 상태라면 사용자가 작업한 내용이 저장되어 있는지 프로그램에서 확인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또한 작업물이 파일로 저장되어 있더라도…
Microsoft 가족 구성 제거하는 방법
Microsoft 가족 구성 제거하는 방법
이전 글에서 윈도우11에서 가족 그룹을 이용해 자녀의 계정을 가족 구성원으로 등록한 후 컴퓨터 사용 시간과 앱 연령 제한을 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