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T32를 NTFS, exFAT로 포맷 없이 변환 하는 방법

윈도우11

USB 메모리가 FAT32 방식을 사용할 때 4GB 이상 크기의 단일 파일을 USB 메모리에 복사하면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파일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메시지가 뜨게 되는데요.

이러한 문제는 FAT32 방식의 USB 메모리를 NTFS 또는 exFAT 방식으로 포맷해서 사용하면 되지만 최근 USB 메모리의 용량이 커진 탓에 기존에 저장된 파일을 다른 곳에 옮기고 USB 메모리를 포맷한 다음 다시 복사하는 과정에서 시간을 많이 소모하게 됩니다.

Fat32 파일 시스템을 사용하는 Usb 메모리
FAT32 방식의 USB 메모리

이렇게 USB 메모리의 파일 시스템을 변환해야 하는 경우 USB 메모리를 포맷 없이 FAT32에서 NTFS 또는 exFAT로 변환할 수 있으며 데이터 손실 없이 파일 시스템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cmd로 FAT32에서 NTFS로 포맷 없이 변환

Cmd로 Fat32에서 Ntfs로 변환
FAT32 NTFS 변환 명령어
  1.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2. convert 볼륨명 /fs:ntfs를 입력해 실행합니다.
    • 예를 들어, j 드라이브를 변환하는 경우 convert j: /fs:ntfs 명령어가 됩니다.
  3. 파일 시스템 변환이 완료되면 탐색기에서 파일이 보존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FAT32, exFAT, NTFS 변환 프로그램 사용하기

exFAT를 NTFS로 변환을 시도하면 ‘exfat 드라이브에 대하여 convert(을)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메시지가 나타나며 convert 명령어는 exFAT 변환을 지원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exFAT를 NTFS로 포맷 없이 변환하려면 파일 시스템 변환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며 자세한 방법은 이전에 작성한 글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윈도우 종료 시 프로그램 강제로 끄는 방법
윈도우 종료 시 프로그램 강제로 끄는 방법
컴퓨터를 종료할 때 프로그램이 열려있는 상태라면 사용자가 작업한 내용이 저장되어 있는지 프로그램에서 확인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또한 작업물이 파일로 저장되어 있더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