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작업표시줄 색 변경 방법

윈도우11

윈도우11 작업표시줄 색 변경을 원하는 사용자는 개인 설정을 통해 자신만의 윈도우를 꾸밀 수 있으며 테마 컬러를 설정하면 화면에 강조되는 색상과 창 상단의 색상등에 적용됩니다.

하지만 막상 테마 컬러를 적용해도 작업표시줄과 시작 메뉴와 같은 항목에는 라이트, 다크 모드만 적용되며 ‘시작 및 작업 표시줄에 테마 컬러 표시’ 옵션이 비활성화 되어 있어서 의문이 들 수도 있는데요.

윈도우11의 모드 선택을 사용자 지정으로 변경하면 작업표시줄에도 테마 컬러를 적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윈도우11 작업표시줄 색 변경 설정

윈도우11에서 모드 선택은 라이트(밝게), 다크(어둡게) 두가지 이며, 모드 선택에서 고르는 색상은 윈도우와 앱에 일괄적으로 적용됩니다.

이 두가지 옵션은 일종의 프리셋으로 시스템의 색상이 이 두가지에 최적화 되어 있으며, 눈의 피로도를 낮추기 위해서 시간을 기준으로 라이트와 다크 모드를 적용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자가 특정 색상을 작업표시줄과 시작 메뉴에 적용하려면 모드 선택을 사용자 지정으로 변경한 상태에서 기본 Windows 모드를 다크로 지정하면 됩니다.

윈도우11 작업표시줄 색 변경 설정 1
  1. Win + i 키를 눌러 Windows 설정을 엽니다.
  2. 개인 설정 > 색으로 이동합니다.
윈도우11 작업표시줄 색 변경 설정 2
  1. 모드 선택 옵션을 ‘사용자 지정’으로 변경합니다.
  2. 기본 Windows 모드 선택 옵션을 다크(어둡게)로 변경합니다.
  3. 투명 효과는 필요에 따라 켬으로 변경합니다.
윈도우11 작업표시줄 색 변경 설정 3
  1. ‘시작 및 작업 표시줄에 테마 컬러 표시’ 옵션이 활성화 되며 이 옵션을 켬으로 변경합니다.
윈도우11 작업표시줄 색 변경 설정 4
  1. 색상표에서 작업표시줄에 적용할 색상을 선택합니다.
윈도우11 작업표시줄 색 변경 설정 5
  1. 시작 및 작업 표시줄에 테마 컬러 표시 옵션을 활성화 하고 테마 컬러를 지정하면 작업표시줄 색이 사용자가 지정한 색상으로 변경됩니다.

윈도우11 작업표시줄 색 변경은 ‘기본 Windows 모드 선택’이 다크로 지정되어 있어야 하는 것이 키포인트이니 작업표시줄 색이 적용되지 않는다면 색 모드 선택 옵션을 다시 한 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색 지정 시 채도가 높은 색상만 적용되며 채도가 낮은 색상은 적용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Microsoft 가족 구성 제거하는 방법
Microsoft 가족 구성 제거하는 방법
이전 글에서 윈도우11에서 가족 그룹을 이용해 자녀의 계정을 가족 구성원으로 등록한 후 컴퓨터 사용 시간과 앱 연령 제한을 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