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작업표시줄 색 변경 방법

윈도우11

윈도우11 작업표시줄 색 변경을 원하는 사용자는 개인 설정을 통해 자신만의 윈도우를 꾸밀 수 있으며 테마 컬러를 설정하면 화면에 강조되는 색상과 창 상단의 색상등에 적용됩니다.

하지만 막상 테마 컬러를 적용해도 작업표시줄과 시작 메뉴와 같은 항목에는 라이트, 다크 모드만 적용되며 ‘시작 및 작업 표시줄에 테마 컬러 표시’ 옵션이 비활성화 되어 있어서 의문이 들 수도 있는데요.

윈도우11의 모드 선택을 사용자 지정으로 변경하면 작업표시줄에도 테마 컬러를 적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윈도우11 작업표시줄 색 변경 설정

윈도우11에서 모드 선택은 라이트(밝게), 다크(어둡게) 두가지 이며, 모드 선택에서 고르는 색상은 윈도우와 앱에 일괄적으로 적용됩니다.

이 두가지 옵션은 일종의 프리셋으로 시스템의 색상이 이 두가지에 최적화 되어 있으며, 눈의 피로도를 낮추기 위해서 시간을 기준으로 라이트와 다크 모드를 적용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자가 특정 색상을 작업표시줄과 시작 메뉴에 적용하려면 모드 선택을 사용자 지정으로 변경한 상태에서 기본 Windows 모드를 다크로 지정하면 됩니다.

윈도우11 작업표시줄 색 변경 설정 1
  1. Win + i 키를 눌러 Windows 설정을 엽니다.
  2. 개인 설정 > 색으로 이동합니다.
윈도우11 작업표시줄 색 변경 설정 2
  1. 모드 선택 옵션을 ‘사용자 지정’으로 변경합니다.
  2. 기본 Windows 모드 선택 옵션을 다크(어둡게)로 변경합니다.
  3. 투명 효과는 필요에 따라 켬으로 변경합니다.
윈도우11 작업표시줄 색 변경 설정 3
  1. ‘시작 및 작업 표시줄에 테마 컬러 표시’ 옵션이 활성화 되며 이 옵션을 켬으로 변경합니다.
윈도우11 작업표시줄 색 변경 설정 4
  1. 색상표에서 작업표시줄에 적용할 색상을 선택합니다.
윈도우11 작업표시줄 색 변경 설정 5
  1. 시작 및 작업 표시줄에 테마 컬러 표시 옵션을 활성화 하고 테마 컬러를 지정하면 작업표시줄 색이 사용자가 지정한 색상으로 변경됩니다.

윈도우11 작업표시줄 색 변경은 ‘기본 Windows 모드 선택’이 다크로 지정되어 있어야 하는 것이 키포인트이니 작업표시줄 색이 적용되지 않는다면 색 모드 선택 옵션을 다시 한 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색 지정 시 채도가 높은 색상만 적용되며 채도가 낮은 색상은 적용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윈도우 종료 시 프로그램 강제로 끄는 방법
윈도우 종료 시 프로그램 강제로 끄는 방법
컴퓨터를 종료할 때 프로그램이 열려있는 상태라면 사용자가 작업한 내용이 저장되어 있는지 프로그램에서 확인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또한 작업물이 파일로 저장되어 있더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