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 주소창 전체 URL 표시하는 방법

소프트웨어

네이버 웨일 상단의 웹사이트 주소를 나타내는 주소창은 접속한 사이트의 도메인과 함께 웹페이지의 타이틀 내용(<title></title>)을 보여줘 주소창을 깔끔하게 표시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웨일로 웹사이트 개발을 하는 경우 홈페이지의 전체 URL을 한번에 파악할 수 없기 때문에 전체 주소를 확인하기 위해서 매번 주소창을 클릭해서 봐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같은 크로미움 기반의 크롬, 엣지 브라우저에서는 이러한 기능이 설정되어 있지 않아서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는데, 웨일을 사용하면서 주소창에 전체 URL 표시가 필요하다면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네이버 웨일 주소창 간소화된 Url 표시
간소하게 표시되는 웹페이지 URL

웨일 전체 URL 주소 표시 설정

웨일 전체 Url 주소 표시 설정
  1. 웨일을 실행한 다음 브라우저 창 우측 상단의 더보기 > 설정을 클릭합니다.
  2. 화면 왼쪽의 설정 메뉴에서 주소창을 클릭합니다.
  3. 주소창 보기 항목에서 ‘웹 주소 전체 보기’ 옵션을 활성화 합니다.
  4. 웹사이트에 접속 시 주소창에 전체 URL이 표시됩니다.

웨일은 웹 주소 전체 보기 옵션이 기본적으로 비활성화 되어 있어서 웹사이트 개발자나 블로거가 사용할 때는 불편한 부분으로 느껴집니다.

일반적으로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는 불편하지 않지만 웨일을 통해서 개발을 할 때 필수적으로 활성화 해야 하는 옵션으로 보여지니 URL 표시 때문에 불편하신 분들은 설정해 보시길 바랍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Hncupdatetray 한컴오피스 업데이트 끄는 방법
HncUpdateTray 한컴오피스 업데이트 끄는 방법
한컴오피스 한글 또는 한컴오피스 뷰어를 설치하면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되는 HncUpdateTray는 자동 업데이트 관련 프로세스입니다. Windows가 부팅된 이후 백그라운드에서 상시 실행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