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인물 사진 초점 및 심도 변경 방법

iOS

iPhone의 인물 사진 모드는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고 거리에 따라서 심도를 표현하는 방식으로 흡사 DSLR/미러리스 카메라로 찍은 듯한 느낌을 주는 사진 모드입니다.

인물 사진 모드로 촬영을 하면 피사체를 강조하고 주변부를 흐리게 표현하기 때문에 사진의 주제를 명확하게 표현하고 인물을 돋보이는 효과를 주는데요.

인물 사진으로 촬영할 때 사람의 표정은 마음에 들게 찍혔지만 초점이 어긋나거나 심도 표현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인물 사진으로 촬영한 결과물을 편집할 수 있으며 초점을 이동하거나 심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인물 사진 초점 변경하기

인물 사진 초점 변경은 iOS 16이 설치된 iPhone 13 및 그 이상 모델에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인물 사진 초점 변경하기 1
  1. 카메라에서 “인물 사진”으로 사진을 촬영합니다.
  2. 사진 앱을 연 다음, 인물 사진으로 촬영한 사진을 선택 후 편집을 터치합니다.
아이폰 인물 사진 초점 변경하기 2
  1. 편집 화면 하단의 “인물 사진” 아이콘을 터치하면 촬영 시 선택된 초점이 노란 박스로 표시됩니다.
  2. 사진에서 피사체를 터치하면 초점이 변경되며 변경된 초점을 기준으로 심도 표현이 옮겨집니다.

아이폰 인물 사진 심도 변경하기

아이폰 인물 사진 심도 변경하기
  1. 사진 편집 화면에서 인물 사진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2. 심도 슬라이더를 좌우로 움직여 f 값을 변경합니다. f 값이 낮으면 심도가 얕게, f 값이 높으면 심도가 깊게 표현됩니다.
  3. 설정을 마친 후 완료 버튼을 눌러 심도 효과를 사진에 적용합니다.
  4. 만일, 인물 사진 모드를 끄고 싶다면 사진 왼쪽 상단의 “인물 사진” 아이콘을 터치한 다음 “인물 사진 모드 끔”을 선택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