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15 Pro에서 추가된 공간 비디오 촬영 방법

iOS

아이폰 15 프로, 아이폰 15 프로 맥스에서 iOS 17.2 업데이트를 적용하면 사용할 수 있는 공간 비디오는 아이폰을 가로로 쥔 상태에서 두 개의 카메라 렌즈를 이용해 공간 동영상을 촬영하는 기능입니다.

공간 비디오는 초광각 렌즈(1배)와 표준 렌즈(2배)에서 보이는 그대로 동영상을 촬영 했을 때 화각의 차이 때문에 거리의 깊이가 달라 지는데, 이 거리감을 라이다 센서로 계산해서 거리 정보까지 활용해 렌즈 두 화각의 화면을 하나의 영상으로 합쳐 공간감을 연출하는 방식인데요.

촬영한 공간 비디오는 앞으로 출시할 애플의 VR 기기 Apple Vision Pro에서 감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비전 프로가 출시 되었을 때 소중한 순간을 3D 동영상으로 감상하고 싶다면 미리미리 공간 비디오를 촬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Apple Iphone 15 Pro 공간 비디오 촬영 렌즈
광각 카메라와 표준 카메라를 이용한 공간 비디오 촬영

아이폰 공간 비디오 촬영 활성화

아이폰 공간 비디오 촬영 활성화 1
  1. iPhone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2. 설정 메뉴에서 카메라 > 포맷으로 이동합니다.
아이폰 공간 비디오 촬영 활성화 2
  1. 비디오 캡처 항목에서 ‘Apple Vision Pro용 공간 비디오’ 옵션을 활성화 합니다.

공간 비디오를 활성화 하면 카메라 앱에서 공간 비디오를 촬영할 수 있는 아이콘이 추가되며 이를 이용해서 3D 동영상을 촬영활 수 있습니다.

아이폰 공간 비디오 촬영 방법

아이폰 공간 비디오 촬영 방법 1
  1. iPhone 카메라 앱을 실행한 다음 비디오를 선택합니다.
  2. 화면을 가로로 놓은 상태에서 피사체와 거리를 떨어뜨리면 VR 아이콘이 활성화 됩니다.
  3. VR 아이콘을 터치하면 공간 동영상 촬영 준비가 끝나며 해상도는 Full HD, 30fps가 설정됩니다.
  4. 녹화 버튼을 터치하면 후면 카메라 2개를 이용해 촬영이 시작됩니다.

현재 아이폰 15 프로, 아이폰 15 프로 맥스에서 촬영한 공간 동영상은 1분에 약 130MB 정도의 용량을 사용하며 해상도 및 프레임은 고정 설정입니다. 추후 프로세서가 업그레이드 된다면 Full HD 60fps, 4K 영상 촬영도 가능할 것 같네요.

아이폰 공간 비디오 촬영 방법 2

공간 비디오 촬영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 아이폰을 세로로 세우면 ‘iPhone을 가로 방향으로 회전시키십시오.’ 메시지가 화면에 나오며 촬영이 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공간 비디오 보기

아이폰에서 촬영한 공간 비디오는 MV-HEVC 포맷 방식을 사용하며 애플 기기에서 재생이 가능한데요.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과 같이 2D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기기에서는 일반 영상처럼 재생되고 VR 기기인 비전 프로에서는 3D가 적용되된 공간 비디오 포맷을 그대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공간 비디오 보기

사진 앱에서 공간 비디오로 촬영한 영상을 열어보면 좌측 상단에 ‘공간’ 이라는 표시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파일 정보를 보면 HEVC 오른쪽에 육각형 아이콘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얘기했던 것 처럼 사진 앱에서 일반적인 영상처럼 재생 가능하며 영상 편집 또한 가능합니다. 다만 색상 보정과 필터 효과는 적용할 수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