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이 사진에 대한 자세한 정보 아이콘 삭제하는 방법

윈도우11

Windows 11에서 바탕화면 우측 상단에 나타나는 ‘이 사진에 대한 자세한 정보’ 또는 ‘이 사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아이콘은 현재 설정된 배경 이미지의 정보를 열 수 있는 바로 가기 역할을 하는데요.

Windows 11 Build 22000.739 버전에 도입된 Windows 추천 배경 설정은 날마다 다른 배경 화면을 바꿀 수 있는 기능으로 Microsoft에서 추천하는 배경 화면이 제공되며 잠금 화면과 함께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의 이 사진에 대한 자세한 정보 아이콘
바탕화면에 표시된 이 사진에 대한 자세한 정보 아이콘

이렇게 자동으로 설정된 바탕화면 월페이퍼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한 용도로 ‘이 사진에 대한 자세한 정보’ 아이콘이 표시되며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Microsoft Bing 검색 결과로 배경 이미지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사용자에 따라서 이 아이콘이 거슬릴 수 있는데, 레지스트리 설정을 통해 아이콘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으로 이 사진에 대한 자세한 정보 지우기

이 사진에 대한 자세한 정보 삭제 방법 1

Win + R 키를 누른 후 열기 상자에 regedit를 입력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이 사진에 대한 자세한 정보 삭제 방법 2
컴퓨터\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HideDesktopIcons\NewStartPanel

편집기 상단의 레지스트리 주소 창에 위의 경로를 복사해 붙여 넣은 후 Enter 키를 눌러 이동합니다. 그리고 NewStartPanel 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 후 [새로 만들기 > DWORD(32비트) 값]을 클릭합니다.

참고 : 윈도우11 잠금화면의 텍스트 문구를 삭제하는 방법

이 사진에 대한 자세한 정보 삭제 방법 3

새 값 #1이 생성되면 이름을 {2cc5ca98-6485-489a-920e-b3e88a6ccce3}로 변경합니다.

이 사진에 대한 자세한 정보 삭제 방법 4

{2cc5ca98-6485-489a-920e-b3e88a6ccce3} 값을 더블 클릭한 다음 값 데이터를 1로 변경합니다.

이 사진에 대한 자세한 정보 삭제 방법 5

설정을 마친 후 바탕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새로 고침]을 클릭하면 바탕화면이 새로 고침되며 이 사진에 대한 자세한 정보 아이콘 삭제가 완료됩니다.

만일 삭제한 아이콘을 다시 원상태로 복구하고 싶다면 앞서 추가한 레지스트리 값 {2cc5ca98-6485-489a-920e-b3e88a6ccce3}를 삭제하면 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윈도우 종료 시 프로그램 강제로 끄는 방법
윈도우 종료 시 프로그램 강제로 끄는 방법
컴퓨터를 종료할 때 프로그램이 열려있는 상태라면 사용자가 작업한 내용이 저장되어 있는지 프로그램에서 확인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또한 작업물이 파일로 저장되어 있더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