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에서 주담대(주택담보대출)을 받을 때 KB금융그룹의 신용카드를 비롯한 급여 이체, 예금 거래 등 주거래 은행으로서 사용하는 이력에 따라 추가적인 우대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주택을 담보로 거액의 대출을 받는 만큼 0.1%의 금리 차이도 무시하지 못하는 액수기 때문에 주담대 금리를 최대한 낮추기 위해서는 국민은행에서 제시하는 우대 금리 조건을 충족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국민은행의 주택담보대출 우대 금리는 사용 실적에 따라 3개월에 한 번 갱신되며 대출 통장의 ‘다음 우대금리 재산정일 기준 실적 확인’에서 체크할 수 있습니다.
목차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우대 금리 조건은?
우대 금리는 실적 연동 우대 금리와 기타 우대 금리로 나뉘며 기타 우대 금리는 대출이 실행될 때 은행에서 재량껏 적용하는 것으로 대출을 받은 후에는 변동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글에서 얘기하는 주택담보대출 우대 금리는 실적 연동 우대 금리로 국민은행을 비롯한 KB금융그룹에서 사용하는 금융 상품 및 거래가 조건에 부합했을 때 대출에 할인이 적용되는 개념입니다.
모든 우대 금리 실적을 챙기면 0.9%p 할인된 대출 금리가 적용되어 이자를 많이 아낄 수 있습니다.
KB 국민카드
- 90만원 이상 : 0.3%
- 60~90만원 이하 : 0.2%
- 30~60만원 미만 : 0.1%
3개월 안에 국민카드를 90만원 이상 사용 시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에 0.3% 우대 금리가 적용됩니다. 한 달에 30만원이 아닌 3개월 기준으로 한 번에 몰아 사용해도 문제가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자동이체
국민은행 통장에 자동 이체가 3건 이상 걸려있을 경우에는 0.1% 우대 금리가 적용됩니다.
단 KB 국민카드의 결제 계좌는 예외이며 다른 신용카드 회사나 아파트 관리비, 지로, 4대 보험 등의 자동 이체를 걸어 놓으면 되겠습니다.
급여 이체, 연금 이체
회사 급여, 연금 상품의 자동 이체 액수가 20만원 이상이면 0.3% 우대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적립식 예금
예금, 적금 상품의 잔액이 30만원 이상 유짇될 경우 0.1% 우대 금리가 적용됩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 통장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적립식 예금에 포함되어 따로 예적금을 들 필요는 없습니다.
전자 금융 거래
인터넷 뱅킹(모바일 뱅킹) 이체 내역이 1개월 내에 1건이 있으면 0.1% 우대 금리가 적용됩니다.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우대 금리 조건 실적 확인하는 방법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우대 금리 조건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했는데요.
이용자가 매 번 실적을 계산하기엔 번거로울 수 있는데, 대출 계좌의 정보에서 우대 금리 실적을 조회하면 쉽게 실적 충족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KB스타뱅킹 앱을 실행한 다음 로그인합니다.
- 전체계좌 조회 화면에서 대출 항목을 펼친 다음 대출 계좌 오른쪽의 점 세 개 버튼을 누릅니다.
- 더보기 메뉴에서 ‘다음 우대금리 재산정일 기준 실적 확인을 선택합니다.
- 우대금리 항목별 충족 여부에서 신용카드, 자동이체, 급여이체, 예금 등의 우대금리 조건 달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