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으로 동영상을 촬영할 때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하고 밝은 영상을 만들고 싶다면 플래시를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또한 대비가 높은 인물 위주의 영상이 필요할 때 강제로 플래시를 켜고 촬영할 필요가 있는데요.
하지만 플래시는 자동으로 켜지게 설정되어 있고 어두운 곳에서만 제한적으로 켜지는 것이 기본 설정입니다.
아이폰의 카메라 앱에는 동영상 촬영 시 플래시를 강제로 켤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플래시를 켜면 동영상 촬영 시 계속 플래시를 유지하게 됩니다.
아이폰 카메라 동영상 플래시 계속 켜기 설정
튜토리얼 환경 : iOS 18
카메라 앱을 실행한 다음 촬영 모드를 비디오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화면 상단의 △ 화살표 버튼을 누릅니다. 카메라 촬영 옵션이 하단에 나타나면 번개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플래시 켬으로 설정을 변경하면 비디오 촬영 모드에서 항상 플래시가 켜진 상태를 유지하게 변경됩니다. 이 상태에서 촬영 버튼을 눌러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팁으로, Y2K 느낌의 사진을 촬영할 때 플래시가 켜진 상태로 동영상을 촬영하면서 촬영 버튼 오른쪽의 셔터를 누르면 동영상 촬영과 동시에 사진 또한 기록됩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동영상으로 플래시가 켜진 상태를 미리 볼 수 있으며 화면에 담긴 느낌을 그대로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것이죠.
특히, 사진을 촬영할 때 플래시를 켜면 잠깐 동안 반짝 하는 반면 동영상을 찍으면서 강제로 플래시를 켜면 손전등과 같이 플래시가 계속 켜진 상태를 유지해서 사진을 보다 쉽게 찍을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