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에서 아이폰 미러링 알림을 끄는 방법

labelMac

맥북을 사용하다 보면 아이폰으로 오는 알림이 그대로 맥북의 알림 센터에 연동되어 나타나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맥북에서 받은 아이폰 알림을 클릭하면 미러링 화면이 열리며 알림을 보낸 앱이 실행됩니다.

아이폰 미러링 덕분에 맥북에서 알림을 관리하고 바로 앱을 열어볼 수 있는 점은 상당히 편리합니다. 하지만 업무 중에 다른 사람과 화면을 공유해서 볼 때 개인적인 알림이 그대로 노출될 수 있고 지속되는 알림으로 인해 산만해질 수 있는데요.

이 경우, 맥북과 아이폰 알림 연동을 해제해서 아이폰 알림을 독립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맥북에서 아이폰 미러링으로 알림이 연동되는 화면 - 맥북에서 아이폰 미러링 알림을 끄는 방법
맥북 알림 센터에 표시되는 아이폰 알림, 누르면 미러링으로 연동된다.

맥북 아이폰 알림 끄는 방법

맥북 아이폰 알림 끄는 방법 1 - 맥북에서 아이폰 미러링 알림을 끄는 방법

1. 맥 화면 상단의 메뉴 막대에서 사과 로고를 클릭한 다음 시스템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알림 > iPhone으로부터의 알림 허용으로 이동합니다.

맥북 아이폰 알림 끄는 방법 2 - 맥북에서 아이폰 미러링 알림을 끄는 방법

3. iPhone으로부터의 알림 허용 버튼을 끔으로 설정합니다.

“iPhone으로부터의 알림 허용” 옵션은 아이폰과 맥을 미러링했을 때 자동으로 활성화되며, 알림 센터와 연동됩니다. 맥으로 전송 받은 알림을 지우면 아이폰에서도 지워지는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는데요.

맥에서 아이폰 알림을 끄면 아이폰과 맥의 알림을 따로 관리할 수 있으며, “iPhone으로부터의 알림 허용” 옵션을 켠 상태에서 특정 앱의 알림만 끌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특정 앱 알림이 맥북에 안뜨게 설정하기

아이폰 특정 앱 알림이 맥북에 안뜨게 설정하기 - 맥북에서 아이폰 미러링 알림을 끄는 방법

1. 아이폰의 설정 > 앱으로 이동합니다.

2. 맥북과 알림이 연동되는 앱을 찾아 선택합니다.

3. 알림 > Mac에서 보기 옵션을 끔으로 설정합니다.

맥의 알림 설정에서도 개별 앱에 대해서 알림 연동을 설정할 수 있지만 아이폰의 설정이 우선 순위가 높습니다. 다른 맥북과 아이폰이 연동될 때 맥에서 알림 설정을 다시 해야하는 반면, 아이폰의 알림 설정은 변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2대 이상의 맥북, 아이맥을 사용하면서 미러링을 사용한다면 아이폰의 알림 설정에서 맥과 연동을 끄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저자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같은 카테고리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