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프라이데이때 뉴에그 핫딜을 손가락만 빨면서 구경하고 코치아울렛을 변팔로 도전했는데 잘 되지 않아 어짜피 해외직구 할거 잘먹는다는 아멕스 그린카드를 삼성카드 공식홈페이지에서 신청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신용카드를 잘 사용하지 않고 체크카드를 이용해서 과소비를 억제하는 스타일인데 해외구매를 할때는 체크카드 수수료도 그렇고 문제가 생겨 환불같은 것을 할때 신용카드가 좀더 깔끔하게 처리가 되기 때문에 신용카드는 거의 해외용으로만 사용하는 편입니다.
삼성 아멕스는 블루, 그린, 골드, 플래티늄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블루보다는 그린카드가 잘먹는다는 카더라 통신을 듣고 그린으로 만들었는데 그린부터 로마군 백인대장(센추리온) 디자인이 적용되서 블루는 뭔가 허접한 느낌적인 느낌을 주네요. :D
신청하고 이틀 후 카드 도착! 초록색 고유의 디자인이 참 이쁘네요. 사실 디자인만 본다면 골드가 제일 이쁘긴 합니다.
캐시백 쿠폰과 카드대출 이자 할인 쿠폰등이 있습니다만 별로 쓸일이 없네요.
해외구매용으로 만든거라 평소에 사용할 일이 별로 없어 보이지만 해외여행자보험 가입 무료는 마음에 드는 혜택입니다. 그리고 에버랜드 50% 할인도 맘에 드네요.
연회비는 3만원입니다. 연회비를 포인트로 대체할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핸드폰 요금 결제를 걸어놓으면 포인트로 해결될 것으로 보이네요. 보통 핸드폰 요금이 7만원 이상씩 나오니까…
막상 만들어 놓고 보니 블랙프라이데이 다 지나가고 살게 없다는게 함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