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최근 열어본 파일 삭제 방법

맥에서 최근 사용 리스트는 앱을 통해 파일을 열어 편집하거나 사진, 동영상을 퀵타임플레이어 같은 앱을 통해 실행한 경우 나중에 다시 사용할때 접근하기 편하게 흔적이 남게 됩니다.

대부분 PC를 혼자 사용하지만 사무실 또는 학교등에서 누군가와 함께 작업을 해야 하는등 모니터를 같이 봐야 하는 경우 파일명이 노출되고 싶지 않은 경우가 있는데요.

이렇게 MacOS를 사용하면서 최근 사용 항목의 흔적을 남지 않게 하려면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튜토리얼 환경 : MacOS High Sierra 10.13.2

MacOS 최근 사용 항목 삭제

상단바의 Apple Logo Black – 최근 사용 항목으로 이동하면 최근에 사용하거나 실행한 응용 프로그램, 도큐멘트, 서버가 나타납니다.

하단의 메뉴 지우기를 통해 삭제할 수 있지만 마찬가지로 파일이나 앱을 실행한다면 또다시 나타나게 되는데요.

최근 사용 항목 리스트를 삭제하는 방법은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일반으로 이동한 다음 최근 사용 항목 옵션을 0개로 설정합니다.

다시 Apple Logo Black 메뉴를 확인하면 최근 사용 항목이 사라졌습니다.

독(Dock) 최근 사용 삭제

퀵타임 플레이어나 곰플레이어, 사진 뷰어 같은 멀티미디어 재생 앱을 Dock에 놓고 사용하는 경우 최근에 사용한 파일이 보이게 되는데 Dock에서 보여지는 최근 사용 리스트는 다음과 같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앱을 실행한 상태에서 상단 메뉴바의 파일 – 최근 사용 열기 – 메뉴 지우기를 클릭합니다.

최근 사용 리스트가 삭제되었네요. 불편한 점이라면 사용하는 앱마다 같은 설정을 반복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파인더(Finder) 최근 사용 메뉴 삭제

최근 사용 리스트는 파인더 사이드바의 즐겨찾기 메뉴에도 존재합니다. 다만 위의 리스트와 다른 점은 실제 파일이라는 것이죠.

파인더의 환경설정에서 즐겨찾기 리스트 중 최근 사용을 체크 해제합니다. 사이드바에서 삭제한다고 해도 상단바 메뉴를 통해 접근할 수도 있지만 파인더의 최근 사용을 완벽히 숨길 수 있는 방법은 현재 알려져 있지 않으니 프라이버시를 위한 눈속임용으로 설정하면 되겠습니다. :D

같은 주제의 글
5 댓글
  1. 괴ㅈ says

    딱히 어느 곳에 말씀을 드려야 할지 모르겠네요. RSS 피드 (https://extrememanual.net/feed) 잘 받아 보다가 12월 24일부터 피드 접근이 안됩니다…

    1. PG says

      안녕하세요 괴ㅈ님 오랜만입니다 ^^

      불필요한 해외 통계 스파이더 접근이 너무 많아 구글, 네이버, 빙, 얀덱스를 제외한 피드 및 사이트맵 접근을 얼마전에 막는 세팅을 해서 그런가 봅니다.

      혹시 어떤 피드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나요?

    2. 괴ㅈ says

      아하 그렇군요 전 tiny tiny rss 쓰고 있습니다.

    3. PG says

      접근 처리 했습니다. :D

    4. 괴ㅈ says

      잘 받아오네요! 감사합니다!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으며 댓글에 하나 이상의 URL이 포함될 경우 관리자 승인 후 공개됩니다.

댓글은 운영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