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화면 색상 반전 해제 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거나 디스플레이를 잘못 설정한 경우 화면이 반전되어 흡사 네거티브 필름(Negative Film) 처럼 화면이 반전되어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요.

색상 반전 기능은 특수한 환경이나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서 필요한 기능이지만 일반적으로 화면 색상이 반전되면 보기 불편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색상으로 보려면 갤럭시의 접근성 설정에서 색상 반전을 꺼야 합니다.

튜토리얼 환경 : 갤럭시 S23 울트라, One UI 5.1, 안드로이드 13

갤럭시 색상 반전 끄기

갤럭시 색상 반전 끄기 1
설정 > 접근성 > 시인성 향상
  1. 갤럭시의 설정을 실행합니다.
  2. 설정 목록에서 접근성 > 시인성 향상으로 이동합니다.
갤럭시 색상 반전 끄기 2
색상 반전 끄기
  1. 시인성 향상 옵션 중에서 색상 반전을 끕니다.
  2. 사진, 동영상 등 색상 반전으로 보이던 화면이 정상적으로 되돌아 옵니다.

색상 반전은 흰색을 검은 색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다크 모드와 비슷해 보이지만 다크 모드는 시스템 UI를 어둡게 표현하는 반면 색상 반전은 화면에 보이는 모든 요소를 반전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사진과 같은 미디어 요소 또한 반전되어 보여지게 됩니다.

특수한 경우가 아니라면 색상 반전 대신 다크 모드를 활용해서 눈시림을 방지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갤럭시 PDF 기본 앱 설정 방법
내 파일 앱에서 PDF를 선택하거나 카카오톡에서 받은 PDF 파일을 열었을 때 PDF 뷰어가 아닌 구글 드라이브로 열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