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스(IQOS), 릴(Lil), 글로(glo) 같은 궐련형 전자담배를 사용하는 흡연자 대부분의 이유는 바로 연초 담배의 냄새 떄문 일것입니다.

필자도 같은 이유로 아이코스를 구매해서 맛은 별로 없지만 연초를 피우지 않고 나름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궐련형 전자담배 특성상 사용하다 보면 궐련을 찌는 부분인 히팅 블레이드에 찌든때와 찌꺼기가 남아있게 됩니다.

아이코스 같은 경우 패키지에 포함된 알콜이 묻은 면봉 클리너를 제공하는데 클리너를 다 사용한 경우 알콜이나 콜라등을 이용해 청소를 하게 되는데 알콜 같은 경우 잘 말리지 않고 퀄련을 끼워 찌게 되면 조금이라도 스며들어 몸에 더(…) 안좋을 것 같기도 하고 콜라는 히팅 블레이드를 녹슬게 하기 때문에 애초에 배제한 방법이죠.

이런 이유로 구입하게 된 코스샤워 스타터 패키지는 곡물을 발효시켜 얻은 발효 주정 에탄올을 사용했다고 하는데 사실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보고 괜찮겠다 싶어 구매했습니다.

코스샤워 스타터 패키지

코스샤워 스타터 패키지는 2만6천원으로 멀티클리너, 3mm 면봉 100매, 뾰족캡, 스프레이형 소분용기로 구성되어 있는데 처음 구입하는 경우 클리너와 면봉 가격에 소분용기가 따라오니 패키지로 구입하는 편이 좀더 경제적입니다.

소분 용기는 스프레이형으로 되어 있으며 클리너를 면봉에 묻힐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메인 상품인 멀티클리너는 470ml 용량이며 청소솔을 사용해 히팅 블레이드를 담궈 청소하는 경우 120회 정도 사용이 가능한 용량이라고 하네요.

앞서 얘기한 것처럼 곡물 주정 에탄올이 주 성분이며 향은 소주하고 비슷한데 알콜향이 두배는 강하게 느껴집니다. 물론 마셔보진 않았습니다.(…)

청소용 면봉은 상당히 퀄리티가 좋습니다. 면봉 심지는 문질러도 부스러기가 잘 발생하지 않으며 봉 제질은 압착 수지 같은데 왠만한 싸구려 면봉보다 단단해 빡빡 문지르기 좋습니다.

코스샤워 청소법

구매시 포함되어 있는 안내서 하단을 보면 청소솔에 코스샤워를 부어 청소할때 아이코스가 침수되지 않게 주의하라고 안내를 하고 있는데요.

뾰족캡 뚜껑 가득 2번이 적정량이라고 합니다. 멀티클리너 앞 마개를 제거한 다음 뾰족캡으로 바꾼 후 뚜껑에 옮겨 청소솔에 붓습니다.

아이코스를 뒤집은 상태에서 청소솔과 합체한 다음 이리저리 잘 비벼줍니다.

청소솔의 클리너를 버리면… 오 싀에엣… 찌꺼기가…

좀더 깨끗하게 하기 위해 면봉에 클리너를 묻힌 다음 주변도 박박 닦아 줍니다.

청소 끝. 폰카&그림자로 제대로 안찍혔는데 청소하기 전과 비교하면 확실히 깨끗해졌습니다. 코스샤워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30초 정도면 멸균 수준으로 99.9% 살균 효과를 강조하고 있는데 확실한 살균을 원한다면 한번 더 청소솔에 30초정도 담궈 청소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같은 요령으로 스틱 캡도 깔끔히 청소한 다음…

아이코스를 피워봅시다. 확실히 청소 후 무화량도 증가하고 멘솔 향도 더 진하게 느껴지네요. 이건 코스샤워 때문이 아니라 청소를 했기 떄문이겠죠? :D

아이코스 관리…

코스샤워 멀티클리너 단품으로 구매할 경우 2만3천원인데 다이소나 약국에서 파는 알콜에 비하면 높은 가격대로 부담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코스샤워 같은 경우 위에서 언급했듯이 곡물 베이스의 알콜이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번 구매하면 120번, 좀 더 깔끔을 떤다면 8~90번의 청소가 가능한데 3일에 한번씩 청소솔에 부어 청소한다고 해도 3달을 청소할 수 있기 때문에 횟수로 따진다면 괜찮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