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브라우저로 많이 사용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등의 프로그램 대부분은 즐겨찾기를 상단에 배치할 수 있게 해서 사용자가 주소를 직접 입력하거나 즐겨찾기를 통해 웹서핑을 할 수 있는데요.
크롬 역시 상단에 북마크를 표시할 수 있고 폴더별로 사용자가 구분할 수 있는데 사용자에 따라서는 즐겨찾기 리스트가 너무 많아 폴더에 팝업되는 리스트에서 찾기 번거로운 경우가 있습니다.
더군다나 익스플로러에서는 기본적으로 왼쪽에 즐겨찾기를 고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보니 익스플로러와 크롬을 겸해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불편함이 가중되는데요.
이렇게 불편한 점을 해소하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 ‘북마크 사이드바’를 소개합니다.
크롬 즐겨찾기 왼쪽으로 나타내기 – 북마크 사이드바
북마크 사이드바는 확장 프로그램 이름 그대로 익스플로러 처럼 크롬 즐겨찾기를 왼쪽 또는 오른쪽에 표시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제작자는 외국인이지만 한글을 지원하고 기능도 단순하기 때문에 설정에 어려움은 없습니다.
북마크 사이드바를 설치하면 간단한 설정 마법사를 지원합니다. 즐겨찾기를 왼쪽에 놓을지 오른쪽에 놓을지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북마크바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설정 마법사에는 흰색과 검은색만 표시되지만 설치를 완료한 다음 직접 설정에 들어가서 여러 색상중 원하는 것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익스플로러처럼 항상 표시되는 기능은 없지만 마우스를 지정한 위치에 가져다 대거나 클릭했을때 나타나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북마크를 클릭했을때 새 탭에서 열릴지, 현재 탭에서 열릴지에 대한 세부 설정도 ‘추가 설정’에서 가능합니다.
사용자의 취향대로 설정해서 북마크를 좀더 효율적으로 사용해 보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