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업데이트 하는 방법

소프트웨어

일반적으로 프로그램은 업데이트 관련 옵션이나 메뉴를 별도로 배치하고 있는데 크롬 브라우저 같은 경우 운영체제가 재부팅 할때, 크롬을 설치할때 추가된 스케쥴러에 의해 주기적으로 최신 버전을 체크하고 최신 버전이 있는 경우에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하지만 여러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거의 똑같은 PC 환경인데도 어떤 컴퓨터는 크롬이 업데이트 되었는데 다른 컴퓨터에는 크롬이 업데이트 되지 않아 괜히 신경 쓰이는 경우도 있는데 이렇게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 크롬의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최신 빌드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크롬 최신 버전 업데이트 하기

크롬 최신 버전 확인 1

크롬 우측 상단의 메뉴 버튼 ⋮ 을 클릭한 다음 도움말 – Chrome 정보를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크롬 자동 업데이트 진행

앞서 언급했던 것 처럼 크롬은 별도의 업데이트 관련 옵션이 없고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확인한 다음 새로운 버전이 있으면 위와 같이 자동으로 업데이트 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업데이트가 이루어질 경우 1분여간의 시간이 소요되며 업데이트를 완료하면 다시 시작 버튼이 활성화되어 크롬을 재시작 하면 업데이트 버전이 적용됩니다.

크롬 버전 확인

만일 현재 사용하는 버전이 가장 최신 버전이라면 위처럼 크롬 버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일 크롬 업데이트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Chrome Releases 공식 블로그를 방문해 보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