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7M2 NP-FW50 호환 배터리 및 USB 듀얼 충전기 구입 후기

리뷰

A7M2를 사용하는 유저는 몸소 체감하고 있겠지만 A7M2 같은 경우 배터리가 최대 단점으로 지적될 정도로 오래가지 못하는데 이 문제를 소니도 알고 있는지(당연히…) 새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시리얼 넘버를 등록하면 정품 충전기(ACC-TRW)와 NP-FW50 배터리를 추가로 증정하는 행사를 자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필자 같은 경우도 조금 연식이 지난 바디임에도 새제품으로 구매했기 때문에 충전기 세트를 사은품으로 받았지만 두개의 배터리도 출사시에는 불안한게 사실입니다.

추가로 배터리를 구매하려면 정품 배터리 같은 경우 4만 5천원 정도에 판매되는데 결코 저렴한 가격은 아니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들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호환 배터리를 구매하기도 하는데요.

NP-FW50 알리 구입

좌표 : 알리익스프레스 링크

필자는 집에서 블로그용 제품 촬영이 대부분이라 더미 배터리에 보조 배터리를 연결해 주로 사용하는데 알리익스프레스를 기웃거리던 중 fw50 배터리 2개와 USB 연결 충전기를 세트로 21달러에 판매하길래 냅다 질러봤습니다.

알리발 NP-FW50 USB 듀얼 충전기 언박싱

NP-FW50 호환 배터리와 USB 듀얼 충전기 세트 1

fw50 배터리 두개는 박스 포장이고 USB 충전기는 벌크 포장입니다.

NP-FW50 호환 배터리와 USB 듀얼 충전기 세트 2

브랜드는 BATMAX로 세트 구성품은 배터리 두개와 USB 충전 배터리, USB to 마이크로 USB 케이블과 의미 없는 설명서.

구매하고 나서 보니 충전기는 국내의 호루스벤누에서 판매하는 제품과 모양이 같고 브랜드만 다르게 찍혀있는데 판매가가 9천원 정도입니다.

NP-FW50 호환 배터리와 USB 듀얼 충전기 세트 3

배터리는 별도로 에어캡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나름 신경썼네요.

NP-FW50 호환 배터리와 USB 듀얼 충전기 세트 4

배터리 용량은 V7.2 2000mAh로 정품 패터리(1020mAh)에 비해 두배가 가까운 용량이지만 실제 사용 시간은 비슷하거나 조금 떨어지는 편입니다.

정품 VS 알리

NP-FW50 정품 VS 비품

NP-FW50 같은 경우 외형 차이는 없으며 표기된 용량이 정품은 7.2V 1020mAh, 호환품은 7.2V 2000mAh로 약 두배의 용량차이가 있는데 실제 사용시 차이를 느낄 수 없습니다.

호환 배터리는 뽑기 운이 존재하고 잘못 뽑은 경우 전압 때문에 오작동이나 보드가 나가는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카메라를 10여년간 사용하면서 호환품을 애용해 왔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다고 판단되어 정품과 함께 돌려 쓰고 있지만 A7M2의 작동에 문제가 있거나 이상 증상을 보이진 않습니다.

소니 ACC-TRW 배터리 충전기

BATMAX FW50 USB 듀얼 충전기

ACC-TRW 정품 충전기 같은 경우 배터리에 연결되는 접점이 3개인데 호환 충전기는 두개로 그라운드(GND)가 빠져 있습니다.

충전 시간은 정확히 재보진 않았지만 호환 충전기가 조금 더 빠른 느낌을 받았습니다.

소니 ACC-TRW 배터리 충전기 뒷면 스펙 BATMAX FW50 USB 듀얼 충전기 뒷면 스펙

정품은 8.4V 400mA(0.4A) 출력, 호환 충전기는 8.4V 0.6A 출력으로 비슷한 스펙으로 호환품이 암페어가 약간 더 높습니다.

충전은 보조 배터리로

BATMAX FW50 USB 듀얼 충전기 충전중

보조 배터리 사용시에도 동시에 두개의 배터리 충전이 가능하며 상단의 액정에 현재 배터리 충전 상황을 표시해 시인성을 높여줍니다.

BATMAX FW50 USB 듀얼 충전기 보조 배터리로 충전하기

이 제품을 구매한 이유는 바로 보조 배터리를 이용해 배터리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A7M2 같은 경우 보조 배터리를 연결해 충전하면서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보조 배터리와 충전기를 가방에 휴대하면서 충전해 배터리를 돌려쓰면서 배터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댓글. Leave new

  • 나도 저거 샀는데 ㅜㅜ 배터리 용량이 2000mah 라고 하는데 실제로 써보면 정품보다 반도 안된느거 같음 한 30~40%정도 되는거 같음 이거 써보니.. 아 비싸도… 정품 사야하나 ㅜㅜ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