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플레이어 PC 자동 종료 설정 방법

소프트웨어

팟플레이어로 동영상을 시청할때 영상이 끝나면 자동 종료가 되었으면 하는 때가 있는데요.

책상에 앉아서 영상을 시청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모니터가 침대와 가까운 경우 누워서 시청하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기본적으로 윈도우에서 shutdown -s -t 시간(초단위) 입력을 통해서 시스템 종료를 하거나 타이머 프로그램으로 끌 수도 있지만 동영상이 끝남과 동시에 종료를 하려면 타이밍을 계산해서 입력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운데 팟플레이어에 내장된 기능을 사용하면 쉽게 여러 옵션으로 윈도우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환경 : 카카오 팟플레이어 64비트 버전 1.7

팟플레이어 동영상 끝날때 PC 종료

Potplayer After System Shutdown 01

첫번째로 동영상이 끝나는 시점에서 윈도우를 종료하는 방법입니다.

팟플레이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다음 콘텍스트 메뉴의 ‘환경/언어/기타 > 재생 완료 동작’ 에서 두가지 동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파일 재생이 끝나면 시스템 종료’는 플레이 중인 동영상이 끝나면 시스템이 종료되는 것이고 ‘모든 파일 재생이 끝나며 시스템 종료’는 플레이 리스트에 있는 파일을 모두 재생한 다음 종료되는 옵션입니다.

사용자 환경에 따라 옵션을 선택하면 되며 만일 종료 대신 대기 모드나 절전 모드로 전환하고 싶다면 바로 아래의 ‘기본 시스템 종료’ 옵션을 변경하면 되겠습니다.

팟플레이어 타이머로 종료

Potplayer After System Shutdown 02

이 기능은 다른 타이머 프로그램과 윈도우 시스템에서 지원하는 타이머 기능입니다.

동영상을 전부 볼 자신이 없거나 그 전에 취침을 할 것 같으면 시간을 맞춰 놓는게 전기 요금을 조금이라도 아낄 수 있겠죠.

팟플레이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다음 ‘환경/언어/기타’ 에서 아래 두가지 옵션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1. 특정 시간이 되면 시스템/프로그램 종료
  2. 특정 시간 동안 입력이 없으면 시스템/프로그램 종료

이 두 옵션은 30분 후 시스템이 종료되는 옵션이 기본으로 첫번째 같은 경우 30분 후 종료되는 반면 두번째 옵션은 30분 사이에 마우스를 흔들거나 하는 입력이 있으면 타이머가 초기화 됩니다.

만일 시간을 변경하고 싶다면 그 아래 ‘종료 설정’을 클릭합니다.

Potplayer After System Shutdown 03

‘종료 설정’에서 시간 설정과 함께 종료 옵션을 지정할 수 있으며 종료 방법을 지정해 대기 모드나 절전 모드로 빠지게도 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