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플레이어 테두리 없이 재생하는 방법

소프트웨어

팟플레이어에서 동영상을 재생하면서 인터넷을 하는 경우 테두리 없이 동영상을 재생하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요.

보통은 브라우저를 띄워 놓고 남은 공간에 동영상을 두면 되지만 화면에 브라우저를 꽉 채워 사용한다면 팟플레이어 동영상만 PIP 모드 처럼 테두리 없이 깔끔하게 띄울 수 있습니다.

팟플레이어 테두리 없애기

Potplayer Remove Border 01

테두리를 없애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팟플레이어를 실행한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메뉴에서 ‘스킨 > 비디오 재생 시 자동 숨김’을 선택하면 됩니다.

Potplayer Remove Border 02

이제 동영상을 재생하면 테두리 없이 동영상만 볼 수 있으며 팟플레이어 창 상단과 하단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동영상 파일 이름이나 재생바를 이전처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일 창 크기를 조절했을때 검은 여백이 보기 싫다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

참고 : 팟플레이어 검은 여백 없애는 방법

한가지 아쉬운 점은 테두리를 숨기는 옵션이 단축키가 할당되지 않아서 끄고 켜려면 옵션을 일일히 설정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만일 스킨 옵션을 자주 변경한다면 사용자가 직접 단축키를 지정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테두리 없애는 단축키 지정하기

Potplayer Remove Border 03

팟플레이어 환경 설정에서 ‘기본 > 단축키’를 선택한 다음 단축키 설정의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Potplayer Remove Border 04

단축키 정의 창에서 ‘비디오 재생 시 자동 숨김’을 찾아 선택한 다음 상단의 단축키 입력칸을 클릭 후 지정하고 싶은 단축키 조합을 입력해서 저장하면 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