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엣지 스크린 사라짐 문제 해결 방법

안드로이드

갤럭시 S10, 노트10 같이 디스플레이 가장자리가 곡면으로 이루어진 엣지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삼성 스마트폰은 엣지 스크린(Edge Screen)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엣지 스크린은 화면 왼쪽 또는 오른쪽의 엣지 패널을 이용해 단축 아이콘을 등록해 사용하거나 앱 내의 특정 기능에 바로 접근할 수 있는 Task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날씨 기능을 등록해 스와이프 한번으로 날씨를 확인하는등 접근성을 확장해 주는 유용한 기능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잘 사용하던 엣지 패널 핸들이 화면에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 몇가지 문제 가능성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엣지 스크린 활성화

When You Cant See The Edge Screen Of Galaxy Smartphone 01

앱이 업데이트 되거나 사용자 모르게 설정이 바뀐 경우가 있습니다. 설정 > 디스플레이 > Edge screen > Edge 패널이 ‘사용 중’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엣지 패널 핸들 투명도 확인

When You Cant See The Edge Screen Of Galaxy Smartphone 02

화면 끝에서 엣지 스크린을 여는 핸들의 투명도가 높게 되어 있으면 화면에서 보이지 않기 때문에 엣지 스크린을 볼 수 없는경우가 있습니다.

투명도 때문에 엣지 패널이 사라졌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파인더 또는 설정의 검색에서 ‘엣지 패널’을 검색한 다음 Edge 패널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When You Cant See The Edge Screen Of Galaxy Smartphone 03

Edge 패널 메뉴 버튼을 터치 후 Edge 패널 핸들 옵션으로 이동한 다음 투명도를 확인해 봅니다.

투명도가 높음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화면에서 보이지 않기 때문에 투명도를 낮추거나 핸들 크기를 조절해서 엣지 스크린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Edge screen 업데이트시 접근 안됨

When You Cant See The Edge Screen Of Galaxy Smartphone 04

갤럭시 스토어에서 엣지 스크린 앱을 업데이트 하거나 스마트폰의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한 경우 앱이 잠시 종료되기 때문에 엣지 패널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엣지 스크린 앱 업데이트가 완료되어도 스마트폰 내부적으로 업데이트를 하게 되는데 이때 엣지 패널이 보이지 않으므로 조금 기다렸다가 다시 확인해 보거나 스마트폰을 재부팅하면 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모드 사용 방법
갤럭시 방해 금지 설정은 알림 및 전화 수신 벨소리를 모두 무음으로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시선을 뺏지 않고 현재에 집중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