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복사 방지 해제하는 방법

소프트웨어

과제나 프로젝트, 정보 수집을 이유로 PDF 파일을 참조하는 경우 PDF 텍스트 내용을 복사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PDF 파일이 암호 보안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PDF 안의 텍스트 내용이 드래그는 되지만 복사는 할 수 없게 되는데요.

사용자가 직접 타이핑을 할 수도 있지만 텍스트 양이 방대한 경우 타이핑을 하는 것은 한계가 있고 비효율적이기 때문에 PDF 복사 방지를 해제하는 편이 현실적으로 작업 능률을 올리는 방법인데 PDF 복사 방지 해제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과 웹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텍스트처럼 보이지만 이미지로 처리되어 있는 경우는 텍스트가 드래그 되지 않으며 이 경우에는 복사 방지 해제를 해도 내용을 복사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는 이미지를 텍스트로 변환하는 OCR 기능을 이용해야 하며 아래 글에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참고 : 이미지 텍스트 추출하는 방법 – OCR

PDF 텍스트 잠금 해제 프로그램 NesPDF

How To Turn Off Pdf Copy Protection 01

NesPEF는 PDF 리더 기능과 함께 편집, 역변환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PDF 파일이 잠금 설정이 되어 있어도 쉽게 해제가 가능합니다.

개인에 한해서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회사 및 기관은 라이센스를 구매 후 사용해야하니 집에서만 사용하는 것이 좋겠죠? 32비트와 64비트 중 자신의 윈도우 환경에 맞춰 다운로드 후 설치합니다.

How To Turn Off Pdf Copy Protection 02

NesPDF를 실행한 다음 잠금 설정되어 있는 PDF를 불러오면 프로그램 상단의 PDF 문서 이름 끝에 ‘보안됨’ 이라는 표시가 되는데요.

보안을 풀기 위해서 상단 메뉴에서 ‘쓰기 가능한 PDF로 변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How To Turn Off Pdf Copy Protection 03

쓰기 가능한 PDF로 변환을 선택하면 변환 방법에 대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데, 옵션을 변경할 필요 없이 ‘변환’ 버튼을 클릭하면 잠금 해제가 시작되며 문서 양에 따라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습니다.

How To Turn Off Pdf Copy Protection 04

새 창이 열리며 변환을 시작하고 변환이 끝나면 텍스트를 드래그해 복사할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Luminpdf 활용하기

How To Turn Off Pdf Copy Protection 05

구글 드라이브는 업로드되는 확장자에 맞춰 다양한 확장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구글 드라이브에 PDF 파일을 업로드한 다음 Luminpdf로 불러오면 잠금 설정이 되어 있는 PDF 파일도 텍스트를 복사할 수 있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에 텍스트를 복사하고 싶은 PDF 파일을 업로드한 다음 업로드한 PDF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 후 연결 앱 > Lumin PDF를 선택합니다.

How To Turn Off Pdf Copy Protection 06

Lumin PDF 뷰어로 PDF를 연 후 복사하고 싶은 텍스트 영역을 드래그한 다음 키보드 단축키 Ctrl + C 를 눌러 클립보드에 복사 후 메모장이나 워드에서 Ctrl + V로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PDF 잠금 해제 사이트 활용하기

How To Turn Off Pdf Copy Protection 07

위 과정이 귀찮다면 PDF 파일을 업로드하면 잠금 해제를 해주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PDF 잠금 해제를 해주는 사이트는 여러곳이 있는데 대표적으로 CleaverPDFI♥PDF가 있으며 사이트에 접속 후 ‘파일 선택’ 버튼을 클릭하고 잠금을 해제할 PDF 파일을 업로드하면 잠금 해제 처리 후 다시 PDF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되며 PDF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다음 PDF 뷰어로 열어 원하는 내용을 복사하면 되겠습니다.

1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