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10에서 제공하는 소리 옵션 중 이퀄라이저와 음향 효과를 이용해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사운드를 설정해서 이어폰이나 스피커폰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특히 공간감을 넓혀주고 귀에 부담이 적은 콘서트홀 음향 효과는 갤럭시 S10, 노트10에서 사라진 옵션으로 이퀄라이저를 V자로 설정하면 공간감이 생기긴 하지만 에코(리버브) 효과까지는 흉내를 낼 수 없기 때문에 콘서트홀 효과를 좋아했던 사용자에게는 아쉬움이 남는 부분입니다.
갤럭시 S10의 사운드 설정에는 콘서트홀 효과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사라졌지만 다행히도 사운드 어시스트를 이용해 콘서트홀 효과를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목차
SoundAssistant 설치
사운드 어시스트는 갤럭시의 기본 사운드 설정을 확장해주는 기능으로 최신 버전은 갤럭시 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어시스트를 실행합니다.
콘서트홀 효과 활성화
사운드 어시스트의 음량 설정 페이지에서 플로팅 버튼 옵션을 활성화 한 다음 볼륨키를 누르면 화면 왼쪽에 사운드 어시스트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만일 갤럭시 왼쪽의 볼륨키를 눌러도 반응이 없다면 미디어 음량 제어 옵션도 활성화 합니다.
사운드 어시스트 메뉴가 팝업되면 우측 상단의 이퀄라이저 아이콘을 터치하면 이퀄라이저 설정에서 콘서트 홀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콘서트 홀 효과와 함께 이퀄라이저를 조절해서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소리를 설정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갤럭시 버즈 같은 경우 갤럭시 웨어러블 앱의 이퀄라이저와 중복해서 적용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