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와이파이 완전히 끄고 켜는 단축어 사용하기

iOS

집에서 아이폰을 와이파이에 연결된 상태에서 사용하다가 외출을 할때 배터리를 조금이라도 절약하기 위해서 와이파이를 끄게 되는데요.

제어센터에서 와이파이 아이콘을 통해 끌 수 있지만 이 경우 완전히 끄는 것이 아닌, 일시적으로 끄는 기능으로 ‘내일까지 주변 Wi-Fi에 연결하지 않음’ 메시지가 나오게 됩니다.

아이폰에서 와이파이를 완전히 끄려면 설정 > Wi-Fi로 이동한 다음 토글 버튼을 꺼야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단축어 하나로 와이파이를 완전히 끄거나 켤 수 있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단축어 – 와이파이 끄기 켜기 토글 등록

단축어 갤러리가 아닌 곳에서 단축어를 설치하려면 신뢰하지 않는 단축어 사용을 허용해야 합니다.

설정 > 단축어로 이동한 다음 신뢰하지 않는 단축어 허용을 활성화 합니다.

https://www.icloud.com/shortcuts/5c72c61993494da798296ca4d04093d2

사파리에서 위 링크를 열어 단축어를 추가합니다.

Wi-Fi On/Off 단축어는 현재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다면 연결을 완전히 해제하고, 만일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지 않다면 와이파이를 연결하는 조건부 단축어로 단축어 하나로 와이파이 연결을 제어하는 토글 방식의 단축어입니다.

홈 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어 사용하면 특성상 단축어 앱으로 화면이 넘어가기 때문에 바로가기 대신 위젯을 등록해 사용하면 편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댓글. Leave new

  • 팁 감사합니다! 그런데 혹시 아이폰도 안드로이드 처럼 런처에 Wi-Fi SSID 목록으로 바로 이동하는 바로가기를 만드는(맨드는) 방법은 없을까요?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