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예약 문자 보내는 방법

iOS

아이폰에서 예약문자를 보내기 위해서는 단축어를 사용하거나 통신사 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문자 전송 기능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안드로이드처럼 아이폰 자체에서 예약문자를 보내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단축어를 이용해 예약 문자를 발송해야합니다.

단축어를 사용하기 위해 iOS 12 이상을 필요로 합니다.

튜토리얼 환경 : 아이폰 12 프로

아이폰 단축어로 예약문자 보내기

How To Send A Reserved Text Message With Shortcuts On Iphone 1

1. 예약문자 단축어를 설치하기 위해 shortcutsgallery.com 으로 이동한 다음 Delayed Time iMessage를 찾거나 아래 다이렉트 링크로 이동해 Get Shortcut 버튼을 선택합니다.

※ 단축어를 설치하기 위해서 사파리 브라우저를 이용해야 합니다.

How To Send A Reserved Text Message With Shortcuts On Iphone 2

2. 단축어 추가 화면 하단에서 신뢰하지 않는 단축어 추가 버튼을 터치합니다.

※ Delayed Time iMessage 단축어는 미리 입력해둔 문자를 클립보드에 저장해놨다가 사용자가 지정한 시간에 메시지 앱에 내용을 붙여넣어 전송하는 방식입니다. 단축어 이름이 아이메시지이지만 SMS 문자도 문제없습니다.

How To Send A Reserved Text Message With Shortcuts On Iphone 3

3. 단축어 앱에 추가된 Delayed Time iMessage를 터치해 실행하면 화면 Select Contact To Message 팝업 알림이 나오는데 확인을 선택합니다.

How To Send A Reserved Text Message With Shortcuts On Iphone 4

4. 연락처에서 예약문자를 발송할 전화번호를 선택한 다음 Enter Your Message 창에 전송할 문자를 입력 후 완료 버튼을 터치합니다.

How To Send A Reserved Text Message With Shortcuts On Iphone 5

5. 마지막으로 문자를 전송할 날짜와 시간을 선택한 다음 완료 버튼을 터치하면 예약 문자 등록이 완료됩니다.

6. 단축어가 실행 중으로 표시되며 예약된 시간에 문자를 발송하면 점세개 옵션으로 변경됩니다. 네모 버튼을 누르면 등록한 예약 문자가 취소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단축어를 이용한 예약문자는 한 번에 하나의 예약문자만 처리할 수 있는 불편함이 있지만 예약문자 앱을 설치하지 않고 아쉬운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간혹 사용하는 분이라면 사용하기 괜찮을 것 같습니다.

FAQ

신뢰하지 않는 단축어를 추가할 수 없어요.

아이폰의 설정 > 단축어로 이동한 다음 신뢰하지 않는 단축어 허용 옵션을 활성화합니다.

설정한 예약 문자가 발송되지 않아요.

예약문자가 발송되지 않는 문제는 두가지로 단축어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종료되거나 단축어 앱이 메시지 앱에 대한 접근 권한이 없는 경우입니다.

아이폰은 배터리 관리를 위해 3일정도 열어보지 않은 앱을 백그라운드에서 종료하기 때문에 예약문자 또한 3일 간격으로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메시지 앱에 대한 접근 권한 문제는 Delayed Time iMessage 단축어를 최초 실행시 메시지 앱에 대한 권한을 요구하는데, 허용 안 함으로 설정하면 메시지에 접근 권한이 없어서 발송이 되지 않으므로 단축어 앱을 삭제한 다음 처음부터 다시 시도해봅니다.

How To Send A Reserved Text Message With Shortcuts On Iphone 6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