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에서 유튜브 스크린샷 찍는 방법

소프트웨어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다가 마음에 드는 씬이 있는 경우가 커뮤니티 활동에 사용하고 싶을 때 스크린샷을 찍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Print Screen 키를 눌러 클립보드에 복사한 다음 그림판이나 포토샵같은 그래픽 도구에서 붙여넣어 스크린샷 이미지를 만들게 되는데요.

하지만 주변부를 잘라내기(Crop)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코덱이나 그래픽카드 설정에 따라 유튜브 화면 캡쳐시 검은화면이 나오기도 하기 때문에 은근히 손이 가는 작업입니다.

이렇게 번거로운 유튜브 스크린샷 작업을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 한번에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크롬에서 유튜브 화면 스크린샷 찍기

How To Take A Youtube Screenshot In Chrome 1

크롬 웹스토어 Screenshot YouTube

크롬 웹 스토어에서 screenshot을 검색하면 검색 결과로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다이렉트 링크로 이동한 다음 Screenshot YouTube 확장 프로그램을 크롬에 설치합니다.

How To Take A Youtube Screenshot In Chrome 2
유튜브 스크린샷 기능

Screenshot YouTube 설치를 마친 다음 유튜브 영상 플레이어를 보면 재생창 우측 하단 자동재생 버튼 왼쪽에 Screenshot 버튼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스크린샷 버튼을 클릭하면 재생되는 프레임을 캡쳐할 수 있으며 크롬 다운로드 폴더에 이미지가 PNG 형식으로 저장됩니다.

How To Take A Youtube Screenshot In Chrome 3
여신인가요

유튜브 스크린샷을 찍기 위한 프레임 이동하기

소소한 팁으로 스크린샷을 찍을 때 마우스로 프레임을 움직이는 것 보다 단축키를 이용하면 정밀하게 원하는 장면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단축키기능
J L앞 뒤로 10초 단위 이동
, .동영상 일시정지 상태에서 프레임 앞 뒤로 이동
유튜브 플레이어 탐색 단축키

2 댓글. Leave new

  • 크롬웹스토어에서 어떤걸 검색해도 아무것도 안뜰때는 오른쪽 위에 아이디 왼쪽 톱니바퀴 누르고 위치: 대한민국을 누른뒤 전세계로 바꿔 주면 검색결과 뜨더라구요.
    나름 인터넷 검색해도 해결법이 안떠서 이것저것 살펴보다가 발견했습니다.
    포스트로 써주시면 좋을거같아요. 유용한 팁들 많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프로미스나인 화이팅~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