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Z플립3 삼성닷컴 단독컬러를 예약구매하면서 생긴 삼성전자 포인트로 Z플립3 정품 가죽케이스 그린 색상을 구매해봤습니다.
예약구매를 하면 버즈2와 함께 실리콘 케이스를 받을 수 있지만 사은품을 신청하고 배송받는 시간동안 생폰을 쓸 수는 없기 때문에 Z플립3가 오자마자 구매를 했는데요.
아이폰12 프로에도 가죽 케이스를 사용하고 있고 개인적으로 가죽 제품을 좋아하기 때문에 삼성전자 정품 가죽 케이스를 Z플립3에 씌워줬습니다.
사진 위주의 후기로 클릭하면 커집니다. 편안하게 봐주세요. ☺
갤럭시 Z플립3 정품 가죽 케이스 후기
정식 명칭은 Z플립3 5G 레더 커버(EF-VF711LGEGKR)로 삼성닷컴 공식 사이트에서 66,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정품 가죽 케이스 색상은 그린, 머스터드, 블랙이 있으며 필자가 구매한 제품은 그린 색상입니다.
제조국은 중국으로 최신 생산 날짜 제품을 받았습니다.
가죽 커버는 중간에 스트랩이나 링이 없는 구조로 상단과 하단을 홈에 맞춰 장착해주기만 하면 끝.
케이스 안쪽은 벨벳으로 되어 있어서 케이스 장착시 스크래치 염려는 없습니다.
그린 색상이지만 어두운 톤의 그린으로 Z플립3 그린 색상에 맞춰 나온 제품입니다.
Z플립3 삼성닷컴 단독컬러의 하우징 색상이 블랙이기 때문에 액정과 하우징, 케이스가 투톤으로 잘 어울리네요.
정품 케이스 답게 플래시 홈과 버튼부도 깔끔하게 맞춰서 마감되어 있습니다.
Z플립3의 전원 버튼은 지문 인식 기능을 겸하기 때문에 버튼이 막혀있지 않지만 나머지 버튼들은 케이스 위에 덮혀있어서 보호됩니다.
언박싱 사진을 찍어놓고 가죽 케이스를 한달 정도 사용했는데 모서리쪽에 살짝 변색이 되어 에이징이 시작된 것이 보이네요.
가죽 케이스는 힌지 보호가 안되는 단점이 있는데요.
Z플립3를 떨어뜨리면 폴더블 구조상 문제가 생길 확률이 상당히 높아서 힌지가 노출되는 것은 스크레치 보호가 안되는 정도라 큰 문제가 되지 않아 보입니다.
하단부 스피커와 마이크, USB 단자도 깔끔하게 라인에 맞춰 마감되어 있네요.
케이스 핏은 딱 떨어지며 접고 펼쳤을 때 유격없이 맞아떨어져 깔끔하게 느껴집니다.
아이폰 12 프로 정품 가죽 케이스와 Z플립3 정품 가죽 케이스를 비교했을 때 케이스 두께는 거의 같지만 Z플립3 가죽 케이스쪽 가죽이 좀 더 하드한 느낌이었습니다.
아이폰 12 가죽 케이스를 떨어뜨렸을 때 한쪽 모서리가 파여서 살점이 떨어져 나갈 정도로 물렀지만 Z플립3의 가죽 케이스는 그정도는 아니라서 나름 만족하고 있습니다.
가죽 케이스의 장점은 고급스러움과 세월이 지나 손떼를 타면 자연스럽게 에이징이 되는 것인데, 어두운 그린 색상이라 모서리쪽 색이 변하면 자연스럽게 검정과 그라데이션이 나올 것 같습니다.
케이스를 장착할 때 아래쪽에는 고정 테이프가 얇게 발라져 있어서 혹시라도 케이스가 떨어질까 염려를 했지만 폰의 하우징에 딱 맞아 케이스가 빠질 염려는 없어보입니다.
요즘 Z플립3 명품 케이스가 많이 나오지만 누가봐도 로고를 무단으로 사용한 짭퉁 케이스이기 때문에 정품 케이스가 훨씬 나을 것 같네요.
삼성닷컴에서 정가 66,000원에 판매되고 있지만 최저가가 약 53,000원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