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실리콘 스트랩 UAG U 도트 스트랩 사용 후기

리뷰

애플워치를 구입할 때 밀레니즈 루프를 기본으로 구입하고 메탈밴드를 좋아해서 링크 브레이슬릿을 추가 구입해 번갈아 사용하다가 운동할 때 사용할 스포츠 실리콘 스트랩이 필요해져서 구매한 UAG 도트 스트랩 간단 후기입니다.

애플워치 호환 스트랩 종류가 워낙 많고 애플워치 실리콘 스트랩 정품 계열도 있지만 번들 스트랩 느낌이 강해서 애플 정품 외 제품 중에서 심플하면서 때가 잘 안타고 허접해보이지 않는 실리콘 스트랩을 찾던 중 UAG 도트 스트랩을 발견했는데요.

스트랩 두께도 두껍고 괜찮아보여서 바로 구매를 해봤습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UAG U 도트 스트랩 44mm 그레이 언박싱

Apple Watch Uag U Dot Silicone Strap Review 1

패키지는 박스로 되어 있으며 박스 겉면에는 포장 비닐이 봉인 없이 씌워져 있었습니다.

Apple Watch Uag U Dot Silicone Strap Review 2

UAG는 (Urban Armor Gear)의 약자로 세련되면서도 택티컬한 느낌의 제품들을 출시하는 회사인데요.

이러한 회사의 컨셉에 맞게 패키지 뒤에는 STRONG IS BEAUTIFUL 이라는 슬로건이 적혀있네요.

Apple Watch Uag U Dot Silicone Strap Review 3

박스는 봉인 없이 바로 개봉되는 형태입니다. 구성품은 도트 실리콘 밴드만 심플하게 들어있습니다.

Apple Watch Uag U Dot Silicone Strap Review 4

밀레니즈 루프와 링크 브레이슬릿의 시계줄 폭이 22mm 정도인데, UAG 도트 스트랩은 그보다 조금 더 좁은 18mm 정도의 폭은 가집니다.

UAG 공식 스토어에서는 도트 스트랩이 여성라인에 분류되어 있는데 필자는 다른 곳에서 구매해서 눈치를 못채고 있었네요.

다행히도(?) 필자의 손목이 얇은 편이라 어색해 보이지는 않지만 손목이 두꺼운 분들은 구매를 지양해야할 것 같습니다.

Apple Watch Uag U Dot Silicone Strap Review 5

애플워치와 밴드의 체결 부위는 애플워치 전용 커넥터를 사용하며 손가락으로 눌러서 쉽게 탈착할 수 있습니다.

도트 스트랩은 실리콘 밴드에 작은 점과 같은 음영으로 처리가 되어 있어서 땀이나 물기가 있어도 미끌거리는 불쾌감 없이 시계를 고정시켜주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미지만 봤을때는 구멍이 뚫려있는 것으로 오해할 수도 있지만 구멍이 뚫려있는 것은 아닙니다.

밴드 안쪽에 44mm 표시가 각인되어 있네요.

Apple Watch Uag U Dot Silicone Strap Review 6

시계줄의 핀버클은 스테인레스 소재의 검은색으로 무광처리가 되어 있으며 시계줄을 잡아주는 고리에는 심플한 U 로고가 있습니다.

Apple Watch Uag U Dot Silicone Strap Review 7

애플워치6 44mm 스틸 모델에 도트 스트랩을 장착해봤습니다. 옆 라인이 깔끔하게 떨어지며 유격이 없네요.

Apple Watch Uag U Dot Silicone Strap Review 8

UAG 도트 스트랩 장착 뒷면 모습입니다. 뒷면도 유격 없이 깔끔하게 장착됩니다.

UAG U 도트 스트랩 44mm 사용 후기

Apple Watch Uag U Dot Silicone Strap Review 9

클립형 스포츠 밴드보다 버클이 있는 스트랩이 심적으로도 안정적이여서 UAG U 도트 스트랩을 구매 했는데 그레이 색상의 스트랩과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가 잘 어울려서 개인적으로 만족합니다.

도트 스트랩을 애플워치에 연결할 때 방향은 버클이 있는 줄을 위에 연결하고 홀이 있는 긴 줄을 아래에 연결하면 올바른 밴드 방향입니다.

Apple Watch Uag U Dot Silicone Strap Review 10

인터넷 쇼핑몰에서 볼 수 있는 상세 페이지에는 렌더링된 이미지라 그런지 스트랩의 두께가 꽤 두껍게 보여서 기대를 했었는데 생각보다 두께는 2mm 정도로 얇은 편이였습니다.

하지만 애플 정품 스트랩보다는 두껍고 단단한 실리콘 재질이라 내구성은 좋아보이며 저렴해보이지 않습니다.

Apple Watch Uag U Dot Silicone Strap Review 11

운동을 할 때 가볍고 땀에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스트랩 중에서 고민하다가 도트 스트랩을 골랐는데, 애플워치를 물에 담그고 손목을 훌훌 털면 물기가 쉽게 떨어져서 UAG 이름 답게 운동용으로는 딱인 것 같습니다.

UAG 시빌리언 스트랩과 고민을 하다가 도트 스트랩으로 정했는데, 운동용이 아닌 데일리로 사용해도 괜찮은 스트랩이라 할인할 때 구매하면 줄질을 할 때 선택의 폭이 넓어질 것 같네요. :)

참고로 공식 스토어에서는 44,900원에서 판매하지만 최저가는 34,900원 정도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UAG 도트 스트랩 사양표

38/40/41mm42/44/45mm
스트랩 길이 (버클)8cm9.2cm
스트랩 길이 (홀)12.5cm12.5cm
스트랩 폭18mm18mm
스트랩 두께2mm2mm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1 댓글. Leave ne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