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홈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gpedit.msc 설치 방법

윈도우11

그룹 정책은 여러 사용자가 사용하는 시스템 환경을 일괄적으로 구성할 수 있는 윈도우 관리 기능으로 제어판이나 윈도우 설정에서 제어할 수 있는 환경을 제약하거나 강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그룹 정책을 현재 윈도우 환경에서만 적용할 수 있는게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gpedit.msc)로 윈도우의 세밀한 설정을 할 때 주로 사용되는데요.

윈도우11 홈 에디션은 관리 기능이 빠져있기 때문에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사용할 수 없지만 gpedit.msc를 우회적으로 설치하는 방법을 통해 홈 에디션에서도 gpedit.msc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치 파일로 gpedit.msc 설치하기

명령어를 이용해 gpedit.msc 패키지를 설치할 수 있는데 설치 경로를 찾아 명령어를 여러번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좀 더 쉽게 진행을 하기 위해 명령어를 메모장에 작성한 다음 배치 파일로 저장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것으로 쉽게 gpedit.msc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윈도우의 언어에 맞춰서 설치되며 대부분 한글 윈도우를 사용하기 때문에 gpedit.msc 한글판으로 설치됩니다.

배치 파일 만들기

Gpedit 설치 배치 파일 만들기 1
  1. 메모장을 실행합니다.
  2. 명령어 구문을 복사해 붙여넣습니다.
  3. 메모장 메뉴의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합니다.

gpedit.msc 설치 명령어

@echo off 
pushd "%~dp0"

dir /b %SystemRoot%\servicing\Packages\Microsoft-Windows-GroupPolicy-ClientExtensions-Package~3*.mum >List.txt 
dir /b %SystemRoot%\servicing\Packages\Microsoft-Windows-GroupPolicy-ClientTools-Package~3*.mum >>List.txt

for /f %%i in ('findstr /i . List.txt 2^>nul') do dism /online /norestart /add-package:"%SystemRoot%\servicing\Packages\%%i" 
pause
Gpedit 설치 배치 파일 만들기 2
  1. 저장 경로를 바탕 화면으로 지정합니다.
  2. 파일 형식을 ‘모든 파일’로 변경 후 파일 이름을 install_gpedit.bat으로 저장합니다.

gpedit.msc 설치 실행

Gpedit 배치 설치 파일 실행하기 1
  1. 바탕 화면의 install_gpedit.bat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으로 선택합니다.
  2.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합니다.
Gpedit 배치 설치 파일 실행하기 2
  1. 배포 이미지 서비스 및 관리 도구가 실행됩니다.
  2. 설치에 몇 분정도 소요될 수 있으며 작업을 완료하면 아무 키나 눌러 cmd를 종료합니다.
  3. PC를 재부팅합니다.
윈도우11 Gpedit 실행하기
  1. Windows 검색 또는 시작 버튼 상단에 나오는 검색창에 gpedit.msc를 입력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윈도우11 홈 에디션에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설치하는 방법은 공인된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윈도우 업데이트시 시스템 파일이 변경됨으로 인해 gpedit.msc를 재설치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그룹 정책 일부가 누락되어 있을 수 있으니 임시용으로 사용해야 하며 레지스트리를 이용한 정책을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윈도우 종료 시 프로그램 강제로 끄는 방법
윈도우 종료 시 프로그램 강제로 끄는 방법
컴퓨터를 종료할 때 프로그램이 열려있는 상태라면 사용자가 작업한 내용이 저장되어 있는지 프로그램에서 확인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또한 작업물이 파일로 저장되어 있더라도…
Microsoft 가족 구성 제거하는 방법
Microsoft 가족 구성 제거하는 방법
이전 글에서 윈도우11에서 가족 그룹을 이용해 자녀의 계정을 가족 구성원으로 등록한 후 컴퓨터 사용 시간과 앱 연령 제한을 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