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화면 터치 안되게 설정하는 방법

iOS

넷플릭스나 유튜브 같은 영상을 볼 때 아이폰을 손으로 쥐고 있거나 손바닥에 둔 상태로 시청하다 보면 간혹 잘못 터치가 되어 오작동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재생바를 잘못 걸들이면 영상의 흐름이 끊기고 보던 위치를 다시 찾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으며, 자녀한테 잠시 영상을 보여줄 때 아이가 터치를 해서 엉뚱한 영상으로 넘어가거나 화면이 전환될 수도 있는데요.

이렇게 불필요하게 터치가 안되게 하려면 일시적으로 화면 터치가 안되게 설정할 수 있으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튜토리얼 환경 : 아이폰 12 프로, iOS 15.6.1

아이폰 사용법 유도 활성화

아이폰의 손쉬운 사용 옵션은 사용자에게 필요한 여러 기능을 모아놓은 옵션 항목으로 이 중에서 사용법 유도는 화면을 제어하는 기능 일부에 제약을 두는 기능입니다.

사용법 유도 옵션 중에서는 터치 잠금 기능도 있으며 사용법 유도를 활성화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사용법 유도 활성화 1
아이폰 설정 > 손쉬운 사용 > 사용법 유도
  1. 아이폰의 설정 앱을 엽니다.
  2. 손쉬운 사용 > 사용법 유도로 이동합니다.
아이폰 사용법 유도 활성화 2
사용법 유도와 손쉬운 사용 단축키 활성화
  1. 사용법 유도 옵션을 활성화 합니다.
  2. 손쉬운 사용 단축키를 활성화해서 전원 버튼을 세번 눌렀을 때 접근할 수 있게 설정합니다.
  3. (선택사항) 사용법 유도 사용중에 화면이 꺼지지 않게 하려면 디스플레이 자동 잠금 > 안 함을 설정합니다.

사용법 유도로 화면 터치 안되게 설정하기

유튜브 또는 넷플릭스 같은 앱 화면에서 사용법 유도에 접근한 후 화면 터치가 안되게 할 수 있으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폰 사용법 유도로 화면 터치 안되게 설정하기 1
사용법 유도 켜기
  1. 터치 잠금을 할 앱을 연 다음 앱 화면에서 측면 버튼(전원 버튼)을 빠르게 세 번 누릅니다.
  2. 사용법 유도 화면 하단의 옵션 버튼을 터치합니다.

💡 측면 버튼을 세 번 누를 때 화면이 꺼질 수 있는데 이 문제는 아이폰 버그로 판단되며 간혹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설정의 사용법 유도를 껐다가 다시 켜봅니다.

아이폰 사용법 유도로 화면 터치 안되게 설정하기 2
사용법 유도 옵션 설정
  1. 사용법 유도 옵션에서 터치를 비활성화 합니다.
  2. 사용법 유도 시작 버튼을 터치 후 암호를 설정합니다.

💡 이 밖에도 옵션을 통해 측면 버튼, 음량 버튼, 동작, 키보드, 터치, 시간 제한 기능을 비활성화할 수 있으며 시간 제한을 둘 경우 앱을 사용하는 시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사용법 유도로 화면 터치 안되게 설정하기 3
  1. 사용법 유도 시작됨 화면이 나타나면 터치를 비롯한 기능이 제약됩니다.
  2. 사용법 유도를 해제하고 싶다면 측면 버튼을 빠르게 세 번 누르고 설정한 암호를 입력합니다.
아이폰 사용법 유도로 화면 터치 안되게 설정하기 4
  1. 사용법 유도 화면에서 종료를 터치하면 사용법 유도가 끝나며 터치가 다시 활성화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