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휴대폰 인증 없이 로그인 2단계 인증 해제 방법

인터넷 서비스

구글 계정은 개인 정보 없이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어서 보안상의 이유로 2단계 인증을 필수적으로 사용하게 권장하고 있습니다.

2단계 인증이 설정되어 있으면 구글 계정을 다른 장치에서 로그인했을 때 휴대폰 인증이 발송되며,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를 이용해 인증을 마쳐야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 되는 과정을 거치는데요.

로그인 시 ‘이 기기에서 다시 요청하지 않음’을 체크하면 구글 휴대폰 인증 없이 로그인이 완료되지만, 장소가 바뀌거나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을 할 때 다시 2단계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2단계 인증은 구글 계정을 지키는 좋은 수단이지만, 휴대폰 분실이나 전화번호 변경 시 로그인을 못할 수도 있어서 평소에 스마트폰을 잘 분실하는 경우에는 2단계 인증 해제를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 2단계 인증 해제 방법

구글 계정 2단계 인증 해제 방법 1
  1. 구글에 로그인한 다음 프로필 아이콘을 터치 후 Google 계정 관리로 이동합니다.
구글 계정 2단계 인증 해제 방법 2
  1. 보안 탭을 선택한 다음 Google에 로그인하는 방법 목록에서 2단계 인증을 선택합니다.
  2. 구글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구글 휴대폰 인증 없이 로그인 설정
  1. 2단계 인증 설정 화면 상단의 사용 안 함 버튼을 터치해서 2단계 인증을 사용 중지합니다.

구글 휴대폰 인증 없이 로그인

2단계 인증을 해제하면 현재 접속 위치와 기기에 상관 없이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구글 계정에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증 없이 로그인이 가능하다는 것은 그만큼 보안에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계정에 결제 수단이 입력되어 있거나 유튜브와 같은 활동을 한다면 안전 장치를 필요로 하는데요.

휴대폰 인증이 번거롭다면 구글 OTP 인증과 같은 수단을 통해서 계정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이 중요하니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1 댓글. Leave new

  • 2단계인증 헤제하고 삼성 계정에 로그인 할려고 하는데 전에 인증되어 있는 핸드폰 번호로 2단계인증이 가는데 어ㅖ해야하나여?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PC에서 Gmail 알림 설정하는 방법
스마트폰에서 Gmail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새로운 메일을 받을 때 알림으로 알려주고 중요한 알림을 분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할 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