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에 크롬 비밀번호 가져오는 방법

소프트웨어

Google Chrome에서 네이버 웨일로 기본 브라우저를 옮기고 싶을 때 가장 먼저 하는 작업 중 하나는 북마크를 가져오는 것이고 두번째로 크롬에 저장된 비밀번호를 웨일로 가져오는 것인데요.

크롬 비밀번호는 사용자가 특정 웹사이트에 로그인을 하기 위해 미리 입력한 계정과 암호를 일컬으며 크롬에서 사이트에 계정을 생성할 때 자동으로 만들어진 비밀번호도 저장되어 있습니다.

브라우저에 저장된 비밀번호는 사이트에 로그인 시 자동 완성으로 입력되어 편리한데, 크롬 비밀번호를 웨일로 가져오려면 다음 2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크롬에서 비밀번호 내보내기

웨일에 크롬 비밀번호를 가져오기 위해서는 크롬에서 비밀번호 목록을 내보내야 합니다.

크롬에서 비밀번호 내보내기 1
  1. 주소창에 chrome://settings를 입력해 크롬 설정을 엽니다.
  2. 왼쪽 메뉴에서 [자동 완성 및 비밀번호]를 클릭한 다음 목록에서 [Google 비밀번호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크롬에서 비밀번호 내보내기 2
  1. 비밀번호 관리자 화면에서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비밀번호 내보내기 항목 오른쪽의 [파일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3. Windows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4. Chrome 비밀빈호.csv 파일이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됩니다.

Chrome 비밀빈호.csv는 암호화 되지 않은 상태로 계정과 비밀번호가 저장되어 있으므로 웨일에 크롬 비밀번호를 가져온 다음 바로 삭제하시길 바랍니다.

웨일 크롬 비밀번호 가져오기

크롬에서 내보낸 비밀번호 파일을 웨일에서 불러와 크롬 비밀번호를 웨일에서 복구할 수 있습니다.

웨일 크롬 비밀번호 가져오기 1
  1. 웨일 설정 whale://settings을 연 다음 [개인정보 보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 자동 완성 및 비밀번호 항목에서 [웨일 비밀번호 관리자]를 클릭합니다.
웨일 크롬 비밀번호 가져오기 2
  1. 비밀번호 관리자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2. [비밀번호 가져오기] 항목에서 파일 선택을 클릭합니다.
  3. 크롬에서 백업 받았던 Chrome 비밀빈호.csv 파일을 선택해 불러옵니다.
  4. 웨일 비밀번호 관리자의 [비밀번호] 목록에 크롬 비밀번호가 옮겨지며 자동 완성으로 로그인할 수 있게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