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7 아이폰 배터리 사이클 확인 및 단축어 사용 방법

iOS

iPhone을 구매해서 충전과 사용을 오랫동안 반복하다 보면 배터리가 소모되는 속도가 빨라지는 것을 느끼게 되는데요.

휴대폰과 같은 전자 제품에서 가장 빠르게 내구성이 약해지는 배터리는 사용자의 사용 패턴과 시간, 충전 방식에 따라서 오래 사용할 수도 있고, 빠르게 배터리가 닳아 교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iOS 17에서 새롭게 추가된 배터리 사이클 확인 기능을 알아보고, 배터리 사이클 단축어를 통해 배터리와 관련된 더 자세한 정보를 사용자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며 배터리 사이클 기준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설명을 덧붙였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사이클의 기준

배터리 사이클은 배터리가 완전히 충전되고 완전히 방전되는 과정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배터리가 0%에서 100%로 충전되어 다시 0%로 방전될 때를 한 사이클로 간주됩니다.

아이폰 배터리는 유한한 수의 배터리 사이클을 가지며, 이는 기기의 수명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기기 종류배터리 사이클
아이폰500회
아이패드1,000회
애플워치1,000회
맥북1,000회
애플 기기 배터리 사이클

애플 제품의 배터리 사이클은 위와 같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아이폰의 배터리 사이클은 상대적으로 낮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앞서 설명했던 것 처럼 배터리 사이클의 기준은 100% 배터리 컨디션을 유지하는 사이클이며 이 이상 배터리 사이클이 늘어나면 배터리 효율이 점점 줄어들어 배터리가 금방 닳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폰은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충전하기 위한 기능을 갖추고 있지만 최근에는 배터리 사이클을 최적화 하기 위해서 아이폰 충전을 80%로 제한하는 기능을 선보였으며, 이를 적용하면 배터리 사이클을 좀 더 늦출 수 있습니다.

배터리 노후화가 심해져서 아이폰을 충전하는 빈도가 높아진다면 배터리 교체를 해서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iOS 17 배터리 사이클 확인 방법

iOS 17에서 배터리 사이클을 확인할 수 있는 정보가 추가되었으며 아이폰 15, 아이폰 15 플러스, 아이폰 15 프로 이상 기기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Ios 17 배터리 사이클 확인 방법 1

iPhone의 설정 > 일반 > 정보로 이동합니다.

Ios 17 배터리 사이클 확인 방법 2

정보 화면을 맨 아래로 내리면 배터리 항목에서 사이클 수를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사이클 단축어 사용 방법

아이폰 15 이하 모델을 사용하고 있다면 분석 데이터를 이용해서 배터리 사이클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분석 데이터는 iOS를 개선하기 위해서 Apple에 전송하는 일련의 데이터를 얘기하며 사용자가 보기 힘든 구조로 되어 있는데요.

단축어를 이용하면 배터리와 관련된 정보를 해석해서 배터리 사이클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사이클 단축어 사용 방법 1
  1. 사파리를 연 다음, 위 링크를 클릭해서 배터리 사이클 단축어를 아이폰에 설치합니다.
  2. iPhone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으로 이동합니다.
아이폰 배터리 사이클 단축어 사용 방법 2
  1. 분석 및 향상을 선택한 다음 iPhone 분석 공유 옵션을 켬으로 변경합니다.
  2. 하단에 생성된 분석 데이터를 선택합니다.
아이폰 배터리 사이클 단축어 사용 방법 3
  1. 데이터 목록에서 Analytics-yyyy-mm-dd 형식의 ips.ca 파일을 선택합니다.
  2. 분석 내용이 열리면 우측 상단의 공유 버튼을 선택합니다.
아이폰 배터리 사이클 단축어 사용 방법 4
  1. 공유 방식에서 단축어 “베터리 사이클”을 선택합니다.
  2. 단축어가 동작하며 분석 내용 상단에 OS와 배터리 성능 상태, 배터리 사이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nalytics-yyyy-mm-dd.ips.ca 파일이 데이터 목록에서 보이지 않는 경우, iPhone 분석 공유를 켠 상태에서 하루 정도 휴대폰을 사용하면 파일이 생성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